너는 나에게 상처를 줄 수 없다 - 일에서든, 사랑에서든, 인간관계에서든 더 이상 상처받고 싶지 않은 사람들을 위한 관계 심리학 너는 나에게 상처를 줄 수 없다 1
배르벨 바르데츠키 지음, 두행숙 옮김 / 걷는나무 / 201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꼭한번 읽어보고 싶었던 도서였기에 읽는내내 마음의 위로또한 많이 받게 되었던 것 같다.

영혼을 위로하는 책이라고 표현하고 싶었다.쉽게 상처받는 마음이 어린 영혼들을 위해 따뜻한 조언과 위로를

아끼지 않은 책인 것 같다.왜 상처를 받게 되는지,상처받는 사람들의 마음은 어떤 사람들일지..

또 상처를 주는 이들의 마음은 어떤 마음일지..그 사람들이 어떤 마음으로 그러는지에 대해

설명해주고 있어 상대방의 입장에서 이해하는데에 도움이 되었던 것 같다.

 

이 책의 저자 또한 상처받은 마음을 전문적으로 치윻는 심리학자이자 심리 상담가로서

각종 심리장애에 시달리는 사람들을 치료해 왔기에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사랑하는 법을

사람들에게 가르쳐주는 이 책이 더 와닿을수 있었던 것 같다.

저자는 상처투성이 세상에서 우리가 할 수 있는 유일한 일은 상처를 이겨내는 힘으 기르는 것이라고 말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세상 모든 상처를 자신과 관련된 것으로 받아들이는 것부터 바꿔야 한다고 이야기 하고 있다.

쉽게 상처받는 사람들에게 상처에 올바르게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었다.

 

나 자신을 진정으로 사랑하고 그를 통해 자신의 마음을 좀더 단단하게 다져나가는 것.

더이상 쉽게 상처받지 않을 정도의 나의 마음을 나를 사랑하는 마음으로부터 만들어내는 것에 대해

도움을 주고 있는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에서 가장 강조하고 있는 것은 부디 모든 것을 자신의 탓이라 생각하지 말라는 것이었다.

나의 탓으로 모든 것을 돌리다보면 결국에는 자신을 사랑하는 일이 어려워 질 수 밖에 없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는 나를 아끼고 사랑하는 것이 멀리에 있지 않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했다.

자신을 사랑하는 일이 먼저 시작이 될때 비로소 남을 미워하며 괴로워하는 일도

없어지지 않을까 싶었다.이 책을 통해 마음의 위로받고 나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던 것 같다.

지금도 상처받고 있을 영혼들에게 추천해 주고픈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