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이 내게 아프다고 말할 때 - 내 지친 어깨 위로 내려앉은 희망의 씨앗 하나
이명섭 지음 / 다연 / 201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랑의 힘에 대해서 생각해 본 적이 있는가.

드라마를 보면 사랑으로 그 어떠한 위기가 닥쳐도 꿋꿋하게 헤쳐나가는 연인들의 모습을 흔히 보게 된다.물론 드라마의 특성상 좀더 극대화 된 부분이 없진 않겠지만 그래도 그런 모습을 통해 우리는 '사랑의 힘'이 저렇게 대단하구나라는 걸 느끼게 되는 것 같다.

 

이 책은 지치고 시련을 겪는 이들에게 희망과 위로의 메세지를 전해주는 책이다.진정한 사랑에 대해서,또 그런 사랑의 힘에 대해서도 다시한번 생각해 볼 수 있었던 책인 것 같다.내 자신을 용서하고,일으켜 세우는 메세지도 담겨있다.또 사라에 대해서,'결혼','기적','믿음','용기,'인내','행복' 등의 키워드를 통해 우리가 사랑으로 대처하는 모습에 대해서도 이야기해 주고 있다.어찌보면 책의 내용들이 다소 추상적이라고 생각될 수도 있을 것이다.하지만 원래 '사랑'이란것 자체가 추상적인 것이기에 당연히 그에 관련된 내용들도 다소 추상적일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눈으로 읽고 머리로 이해하려하기 보다는 마음으로 읽고 마음으로 느낄수 있는 책이라는 표현이 더 알맞을것 같았다.

 

사랑하는 자의 자격에 대해서 진실하다면 충분히 사랑받을 자격이 있다는 내용이 와닿았다.어떤 마음이든 그 마음의 '진정성'은 가장 중요한 부분이 아닐까 싶다.더욱이 '사랑'이라는 의미에서는 진정한 사랑에 대해 우리는 늘 바라고 있는게 아닐까 싶었다.이 책에서 이야기하듯 사랑이란 한 사람을 등에 업고 평생 걸어가는 것이기에 어떤 먼 거리도,험한 장애도 초월해서 함께 가기위해선 그 진정성이 무엇보다도 중요한 부분일 거라는 생각이 들었다.

 

추운 겨울 책을 통해 따뜻한 위로를,사랑이야기를 듣고픈 이들에게 추천해 주고싶은 도서인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