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아빠는 딸들의 첫사랑이었다 - 딸에게 물려주는 아빠의 아이디어 노트
이경모 지음 / 이야기나무 / 201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버지의 딸사랑.꼭 딸이 아이더라도 아버지의 부성애는 어머니의 모성애 못지 않게 각별하고 깊다는 것을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언제나 곁에서 챙겨주시는 어머니와 늘 묵묵히 뒤에서 가족들을 지켜주시는 아버지.부모님의 사랑만큼 세상에 깊은 사랑이 또 어디있을까..싶은 시간이들이었던 것 같다.

 

이 책은 책의 저자가 어머니의 남편으로서,사회의 한 구성원으로서가 아닌 내딸의 아버지로서,아버지의 입장에서 딸을 위해 적어놓은 인생노트이다.딸에게 물려주는 아버지의 아이디어노트라고 책을 표현하고 있었다.책의 저자는 어쩌면 잔소리로 들릴지 모르겠지만 아이들과 보낸 시간 가운데 모아 두었던 기록과 생각들,저자가 세상과 더불어 50여년을 살면서 성공과 실패의 과정을 통해 얻은 작은 깨달음을 이야기로 엮는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

 

저자는 이것들을 '작은 깨달음'이라 표현하고 있지만 인생은 먼저 살아온 그 경험과 노하우를 어찌 작다고만 표현할수 있겠는가.분명 아버지의 이런 세세함이 아이들에게는 큰 깨달음과 조언이 되었을 것이란 생각이 들었다.더불어 아버지의 아이들을 향한 애틋한 사랑도 글 하나하나에서 모두 느낄수 있었던 시간이었던 것 같다.

 

살아보니 나의 인생은 이렇더라.이런일들이 있었구나.라고 이야기해주는 것들이 그 이야기를 들을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하나의 큰 경험이자 재산이 되지 않을까 싶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