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래시계 1 - 송지나 대본집
송지나 지음 / 북로그컴퍼니 / 2013년 10월
평점 :
품절


 

아마 90년대 드라마라고 하면

90년대 중반의 이 드라마를 모르는 분들은

거의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것이다.

 

당시 '모래시계' 열풍을 불러일으키며

시청률이 60%가 넘는

기염을 토해냈던 드라마.

지금까지도 이 당시의 시청률을 넘는 드라마는

없다고 하니

거의 국민들의 절반 이상이 본

국민 드라마가 아닐까 싶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당시 이 드라마를 보지 못했기에

총2권으로 이루어진 이번 대본집을 통해

그 당시의 뜨거웠던 열기를

대신으로나마 느껴볼수 있었던 좋은시간이었다.

 

생각보다는 조금 더 두툼한 책 2권이기에

읽는데 오랜 시간이 걸리진 않을까..

생각했었지만

소설이 아닌 대본집이여서 그런지

생각보다 꽤 속도감있게 읽혀졌던 것 같다.

 

무엇보다도 대본집 전체를 이렇게 읽어본건

이번에 처음이었기에 내겐 매우 색다른 독서 경험이었던 것 같기도 하다.

대사와 지문을 번갈아 읽다보니

더 생동감 있게 당시의 상황들을 느낄수 있었고

머릿속에 그려지는 배우들의 표정과 행동들 덕분에

마치 눈앞에서 드라마를 직접 보고 있는 듯한 기분도 들었던 것 같다.

 

 

 

 

 

 

이 작품의 배경이되는 힘들었던 80년대의 상황들을

각 인물들의 각기 다른 삶을 통해

간접적으로나마 현실감있게 느낄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드라마에서는 시간상 편집되어

놓친 부분들도

대본집을 통해서는

자세하게 볼수 있었던 점이

책을 통해 드라마를 접했을때의 좋은점이 아닐까 싶다

 

책장이 빠르가 넘어가며

2권의 마지막 장까지 넘겼을때는

드라마 전편을

이 대본집을 통해 모두 본 것 같은 벅차오르는 느낌도 들었던 것 같다.

그토록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던 이유를

이제는 알것도 같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