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 심리학 레시피
시부야 쇼조 지음, 김하경 옮김 / 프리윌 / 201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나 한번쯤 사랑,연애로 고민해보지 않은 사람은 없을 것이다.그만큼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중에서도 누구에게나 중요할법한 그런 관계가 아닌가싶다.요즘 tv프로를 보더라도 이를 주제로한 토크쇼등을 정말 흔하게 볼수 있을정도로 사람들에게 많은 관심의 주제이기도한 연애에 대한 책.연애 심리학 레시피는 남녀의 심리적 구조 특성에서부터 연애의 성공과 지속 비결, 실연의 대처방법에 이르기까지 연애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테크닉을 폭넓게 속하는 연애심리학 입문서이다.

 

이 책의 저자는 사랑앓이를 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수있는 답을 제시해주기위해 구체적인 항목들과 답변의 형식으로 구성했다고 한다.그래서 그런지 끝이 없는 문장들로만 빼곡히 적혀있는 책들과는 다르게 이책에는 한눈에 쏙 들어오게 각 주제,질문에 대한 답이 여러가지 경우에 따라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있어 읽기에도 편하고 또 이해하는데에도 어렵게 느껴지지 않는다.이 책의 저자는 시부야 쇼조로 일본에서 심리학 전공 문학박사를 거쳐 현재 대학교수로 재직중이다.일본어 원작을 한국어로 번역해 놓은 책인데 어느나라든 사랑의 감정과 그걸 표현하는 방법은 다 비슷하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처음에는 책보다는 수첩(?)과 같은 느낌이랄까..틈틈이 자투리 시간에,또는 무료한 시간을 달래때 읽기에도 좋은 크기의 책이라.또 그리 두껍지 않은 일반책들에 비해서는 얇다고 느껴지는 책이라 읽는데에도 부담이 없었다.

 

이 책에는 어떤 남녀의 특정 행동으로 보는 남녀의 심리나 연애는 어떻게 시작이 되는지,또 행복하게 이어나가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지,극복해야할 상황들에 대처하는 행동이나 심리들에 대해서도 각 상황에 따라 그에 대한 답변의 형식으로 작가는 설명해주고있다.책에나온 한 예시를 들면 <목소리에 따른 성격 유형 4가지>를 주제로 높낮이 없이 단조로운 목소리,카랑카랑한 맑은 목소리,말하는 속도가 빠른 목소리,억양의 높낮이가 심한 목소리로 4가지 유형의 목소리에 따른 성격유형이 나와있다.그 유형에 대한 답변이 그림과 함께 표현되어있어 좀더 쉽게 이해하는데에도 도움을 준다.

이외에도 시선의 방향으로 상대방이 무얼생각하는지,신체의 움직임으로 상대방의 부정적인 감정을 읽을수 있는 방법 등 읽으면서 주변사람들을 생각하며 직접 문제에 대한 예시를 골라읽는 재미가 이책의 가장 큰 특징인 것 같다.

책을 읽는내내 호기심이 끊임없이 생기고 해소되는 과정이 반복되는 즐거움이 이런 장르의 도서에서 느낄수 있는 재미가 아닐까 싶다.참 재미있게 읽었지만 한편으로는 조금 뻔한 답변의 내용이라던지, 각 질문에 따라 일목요연하게 답은 정리되어 있지만 각 주제에 따른 내용들은 다소 연관성없이 이야기가 왔다갔다 하는 조금은 어수선한 점들은 아쉬운 부분이었던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