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셀링 - 스토리를 돈으로 바꾸는 방법
린 그래프트 지음, 이희령 옮김 / 포레스트북스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업에도 스토리가 중요하다는 사실은 우리 모두 익히 알고 있다.

하지만 이를 적용하는 사람은 극히 드물다.

우리 스스로 특별한게 없다는걸 잘 알고, 우리 사회에서 '겸손'은 특별한 재능처럼 여겨진다.

린 그래프트는 <스토리셀링>에서

스토리의 힘을 강조하고 어떻게 스토리를 만들어야 하는지 알려주고 있다.



어렵게 생각하지 말고

사업에서 이야기를 만드는 구조를 <스토리셀링>에서는 'SoFE 프레임'으로 설명한다.

* SoFE : Storytelling For Entrepreneurs (스토리텔링 프레임워크)

SoFE의 구성은 아래와 같다

1. 시작

설정 : 이야기의 배경

사건 : 서사를 진행

2. 중간 (관심을 유대감으로 발전)

도전 : 사건 → 유대감 → 공감과 이해

변화 : 이야기의 전환점 → 독립, 창업 등

3. 결말

상대에게 행동(사야해,해야겠어)을 감정으로 남기기

위 SoFE만 봐서는 굉장히 어려운것 같지만 <스토리셀링>에 쉬운 예제들이 많으니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







<스토리셀링>을 읽어보면

사업을 하면서 스토리를 만든다는게 특별한게 없다.

우리가 경험한 것과 생각들을 타인에게 전달하면 된다.

그리고 그것은 한 번에 이루어지는게 아니라

계속 발전하고 수정해가야 한다는 것이다.

<스토리셀링>이 우리 비지니스에 날개를 달아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