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시 읽어주는 엄마 - 서울대 엄마가 알려주는 가장 똑똑한 명문대 합격 공식
이춘희 지음 / 체인지업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3부터 고3 내 아이를 위한 입시전략 [입시 읽어주는 엄마]-이춘희



저자:이춘희

펴낸곳:체인지업



아이가 고학년이 되면서부터 입시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저희 때는 수능만 잘 보면 되었는데 요즘엔 여러 가지 전형들이 많더라고요.

학생부 종합 전형, 학생부 교과. 논술 내신이 중요하다 수행평가가 중요하다. 등 주변에서 설명을 들어도 잘 모르겠더라고요. 이래선 안되겠다는 생각이 들 무렵 만난 책 [입시 읽어주는 엄마]입니다.

책 속의 한마디

 


책속의 한마디



p24 아이들은 엄마가 너무 무관심해도 불만, 너무 관심이 많아도 불만입니다.

세상에서 가장 가까운 사이이기 때문이죠. 이 간격을 적절히 조절하는 것이 지혜로운 엄마가 되는 길입니다.

p25 입시를 위해서 내려다봤을 때 가장 좋은 점은 당장 아이에게 일어나는 일에 조급해 하지 않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물론 아이를 대학에 보내야 하는 엄마의 입장에서 여유를 가지기는 쉽지 않은 것이 현실입니다.

...중략 일희일비하지 않으려 노력해야 합니다. 그런 태도가 입시를 앞둔 엄마의 현명한 자세입니다.

p33 시험을 못 본 아이가 앞으로 어떻게 성적을 올릴 것인가를 생각하는 것보다 엄마의 눈치를 보고 엄마에게 더 신경 쓰는 상황은 최소한 만들지 말아야 합니다.






p43 대학은 결국 국어, 영어, 수학 성적이 우수한 학생을 선발하고 싶어 한다는 것입니다.

대학 수업이 어떻게 이루어지고, 학생을 어떻게 평가하는지를 보면 어떤 학생을 뽑고 싶은지도 보입니다.

p69 교육과정상 모든 과목을 다 잘할 수 없다면 내신 공부를 통해 수능 과목을 확실하게 잡는 것이 가장 현명하고 효율적인 입시 공부라고 할 수 있습니다.

p136 중학교 공부는 배운 것을 잘 암기하는 것만으로도 어느 정도 성적이 나올 수 있지만 고등학교 공부는 배운 것을 새로운 문제 상황에 적용할 수 있어야만 성적이 잘 나옵니다.

p164 과목 선택은 아이의 진로를 결정하는 핵심 키라고 할 수 있습니다. 2학년 때 이수할 과목은 학생부 중심 전형은 물론, 수능이나 논술전형 과목까지 고려하여 가장 효율적인 과목을 선택해야 합니다.

p177 입학 사정관의 선택을 받은 새 특은 디테일에 답이 있습니다. 우선 수업에 성실하게 임했는지는 기본이겠죠.

내용적인 측면에서는 어떤 주제를 과제로 다퉜는지, 그 깊이는 어느 정도인지, 활동이 구체적인지 다룬 주제가 모집 단위의 전공과 연계되어 있는지 등을 관심 있게 봅니다.




그 밖에도 꼭 알아야 할 입시 사이트 정보와 서울대 엄마들의 내 아이 입시 성공기 Q&A 가 있으니 참고하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중고등 자녀를 둔 학부모님들께 일독을 권해봅니다.

달라진 대입 정보와 대학별 커트라인 등 입시에 대해서 많은 것을 알려주는 책

입시 읽어주는 엄마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입시읽어주는엄마

#이춘희

#도서협찬

#체인지업

#명문대합격공식

#내신준비

#입시요약

#입시수시 #대학입시

#교육 #수시지원전략

#입시컨설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