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나는 말, 힘 나는 말 - 고정욱 선생님이 들려주는 우리학교 그림책 읽는 시간
고정욱 지음, 릴리아 그림 / 우리학교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빛나는 말, 힘 나는 말


고정욱 선생님의 "다정한 말 단단한 말"에 이은 두 번째 이야기

글 :고정욱

그림 :릴리아

펴낸곳 :우리학교



어른들의 관계에서도 그렇지만

아이들의 관계에서도 정말 중요시 되는 것이 말이 아닐까 싶은데요.

아이가 그럴 의도로 말한 것이 아니지만

말실수로 친구 사이가 멀어졌을 때

"다정한 말 단단한 말"을

함께 읽어 보면서 많은 도움이 되었는데

후속으로 "빛나는 말 힘나는 말" 이

출간되었네요.

반짝반짝 빛이 나고 힘이 나는 말!! 그중에서도 제일 맘에 들었던

부분을 소개 드려볼까 합니다.^^*


"멈추지 말고 계속해 봐"

처음에는 뭐든 다 무서워요. 하지만 멈추지 말고 한 번 해 봐요.

계속하다 보면 어느 순간 잘하게 되고 더는 무섭지 않아요.


"너라서 좋아"

이 말은 제가 아이들에게 제일 많이 해주는 말입니다.

뭘 잘해서 좋아하는 것이 아니라

잘못된 행동을 해도 그 행동이 싫은 것이지

너를 싫어하는 것은 아니라고

있는 그대로의 너라서 좋다고

사실 이 말을 제가 듣고 싶은 말이기도 합니다.





"누구나 자기만의 속도가 있어"

빠르다고 다 좋은 것도 아니고

느리다고 다 나쁜 것도 아니에요.

언젠가는 나다운 모습으로 우뚝 서 있을 거예요.

----------------------------------------------------------------------------------


말 한마디로 힘이 나게 할 수도 상대에게 상처를 줄 수도 있는 것인데요.

아이가 자신의 의도와 다르게 말을 거칠게 하나요?

친구에게 어떻게 말을 해야 할지 몰라 어려움을 겪는 아이들과 부모님께 추천하는 책!!

"빛나는 말 힘 나는 말 " 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빛나는말힘나는말

#고정욱작가 #초등필독서 #도서협찬

#우리학교 #다정한말단단한말 #힘나게해주는말 #언어지도그림책 #초등추천도서 #자녀필독서 #우리학교어린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