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지은 교수의 옥스퍼드 영어 습관 365 (스프링) - 우리 아이 영어기초를 다지는 하루 한 문장
조지은 지음 / 쌤앤파커스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루 한 문장 영어 일력]조지은 교수의 옥스퍼드 영어습관 365


지은이 조지은

펴낸곳 쌤앤파커스




국어도 그러지만 영어에서도 저의 최대 관심사는 어휘입니다. 어휘력을 늘릴 방법은 독서가 최고인데 말처럼 쉽지 않더라고요.

저희 둘째는 초등 고학년이지만 아직 학원은 다니지 않고 집에서 책으로 조금씩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사실 집에서 엄마표로 공부하는 것의 핵심은 매일 꾸준히 해야 하는 것인데 쉽지 않더라고요.


예체능 학원들과 이런저런 핑계로 뒤로 미루어지기 일쑤였어요.

그런데 이제 고학년이 되고 보니 이렇게 하면 안 되겠다는 생각이 들어 어떻게 하면

꾸준히 조금씩 습관도 어휘력도 잡아 줄 수 있을까 고민하던 차에 만나 것이 (조지은 교수의 옥스퍼드 영어습관 365) 일력이에요.


저자이신 조지은 교수님은 아이들의 언어발달을 연구하고 싶어서 언어학자까지 되셨고요.

아이들을 키우시면서 언어는 소통의 즐거움과 자유로움 속에서 학습돤다는 사실을 깨달았다고 합니다. 실제 영국 가정에서 사용하는 표현과 어휘를 재미있게 배울 수 있게 만드셨어요.



하루에 한 문장씩 익힐 수 있고요. 단어만 바꾸어서 활용도 가능합니다.

I am not good at~을/를 잘 하지 못하다. 뒤에 어떤 단어를 넣어볼까요?

1~5일차 까지는 문장을 한 개식 배우고 6일차는 앞에서 배운 내용들을 복습할 수 있고

7일차에는 대화 형식으로 활용이 가능하게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표현들과 응용을 할 수 있고 무엇보다 하루 한 문장이니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식탁 옆에 잘 보이는 곳에 두고 아이와 대화도 하면서 오늘의 문자도 익히고 응용도 하다 보니 재미있더라고요. 같이 영어가 늘고 있는 기분이 듭니다.


저희 아이는 제 발음이 그렇게 웃긴가 봐요. 제가 읽어주면 웃더라고요^^*

같이 읽어보고 따라도 읽어보고 하다 보면 재미는 덤이네요.

아쉬운 점을 굳이 찾는다면 문장을 읽어주는 큐알코드가 있어서 원어민의 발음을 들려줄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

영어는 재능이 아니라 습관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만큼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이겠지요. 우리 아이 영어 기초 습관을 만드시고 싶으신가요?

하루 한 문장으로 영어 학습의 토대인 자신감과 적극성을 만들어 줄 뿐만 아니라 일상생활 표현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는 (조지은 교수의 옥스퍼드 영어습관 365)을 추천합니다.

오늘도 감사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읽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조지은 #옥스퍼드영어습관365 #쌤엔파커스 #영어일력 #초등영어습관길잡이

#초등추천일력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