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알수록 나의 길이 보인다
고정욱 지음 / 리듬문고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책과 함께 성장하는 리치마미입니다.

좌충우돌 청소년을 위한 나의 길 찾기라는 문구에 이끌려 읽게 된 책입니다.

고정욱 작가님은 까칠한 재석이 시리즈로도 330권이라는 엄청난 양의 책을 쓰신 작가님으로도 유명하신 분인데요.

저희 딸아이도 단번에 알더라고요. 역시 까칠한 재석이를 엄청나게 읽었거든요.

그런 고정욱 작기 남의 신간이 나왔다니 엄청 반갑더라고요.^^*


p24 내가 오늘 여유가 있고 숨을 쉴 수 있다면 과거에 열심히 뭔가를 했기 때문이다. 오늘 내가 하는 선택은 바로 미래의 행복을 위한 것이 되어야 한다.

p26 시루에 물을 부으면 다 빠져나가도 콩나물은 잘 자란다. 그것처럼 세상의 수많은 사교육은 그저 좋은 경험에서

크게 벗어나지 못한다. 하지만 그런 경험이 뭉쳐서 한 개개인에게 시루에 담긴 콩나물을 성장케 하는 물방울처럼

도움이 될 수도 있다.

p40 실패해도 다시 도전하는 정신을 배워야 한다.

p57 내 생각대로 내 삶은 움직여 간다. 나는 내 영혼의 항해사이기 때문이다. 남이 결정해 주지 않는 것이 나의 삶

소중히 여길 수밖에 없다.

p74 비교하지 말고, 부러워하지 말자. 나 자신은 그 자체로 소중하다. 사람은 살면서 수백만 가지 측변에서 볼 수 있다.

p77 불행의 시작은 바로 남과의 비교에서 온다.

p114 공부가 내 살길이라는 깨달음이 있는 아이들은 빠르게 철이 들고 빠르게 성장한다.

그러나 모든 것을 다 해 줄 테니 공부만 하라는 말을 듣은 아이들은 절대 그렇게 되지 않는다.


작가님이 어린 시절부터 몸소 느끼고 겪였던 이야기를 바탕으로 청소년들에게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가득 담고 있는 책이에요.

술술 읽히지만 그 속에는 강한 메시지가 들어있네요. (청소년들뿐만 아니라 부모님들도 많은 생각을 하게 합니다.^^*)

청소년기는 진정으로 자신이 원하는 것을 찾아가고 배우고 생각해야 할 시기인 만큼

올바른 방향성이 무엇보다도 중요한데요. 이때 아무리 좋은 말이라도 부모가 하면 자칫 잔소리가 되기 쉬운데



이렇게 책으로 살짝 마음을 전하는 것도 좋은 방법 같네요.




새로운 모험이 시작되는 청소년들도 그 모험을 지켜보는 부모님들도 같이 읽어보시면 많은 도움이 될 책

나를 알수록 나의 길이 보인다.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남과 비교하지 말고 나는 나고 나의 길을 찾아가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