쎈B 중등 수학 2-1 (2023년용) 중등 쎈B 수학 (2023년)
홍범준.신사고수학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21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쎈을 모르는 학생들은 아무도 없을 겁니다.

대부분의 학생들이 필수로 사용하는 쎈 수학.

우리 집도 예외는 아닌데요.

큰아이를 보니 개념 공부는 이미 하고 쎈으로 넘어가다 보니

a 단계 문제는 넘기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그리고 많은 학생들이 쎈을 사용하다 보니 수학 실력도 천차만별이죠.

학습 커뮤니티에서도  쎈c단계 꼭 풀어야 되냐? 등등

c단계 문제에서 고비를 맞는 학생들도 많고...

이렇게 쎈수학으로 공부하면서 

각자의 상황에 맞춰 a, c 단계를 생략하고 

b 단계 문제만 활용하는 경우도 주위에 많더라고요.

이런 영향인지는 사실 모르겠지만

이번에 좋은책 신사고에서 쎈 B단계를 출간하였네요.



 

 

쎈b 닮은 꼴 문제로 

유형을 집중 학습할 수 있는 쎈 b.

접근성은 더더 높아지고, 알차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일단 출판사에서 쎈b단계를 추천하는 내용을 살펴볼게요.

가장 먼저 개념은 이해한 것 같은데 문제가 잘 안 풀릴 때.

쎈을 풀긴 했는데 유형 학습을 한 번 더 하고 싶다면~

학교 시험을 효율적으로 대비하고 싶은 학생들에게 추천하고 있어요.

이해가 빡!!

쉽게 말해 쎈b단계의 문제만 담겨있으니 

어떤 학생들이 활용하면 좋을지 바로 감이 오시죠.


 

쎈의 B 단계와 동일한 유형을 바탕으로 

각 문제의 닮은 꼴 문제로 구성했고,

쎈b에는 문제마다 쎈의 문제 번호가 링크되어있었어요.

쎈을 먼저 풀어본 후 추가로 

부족한 부분 복습을 위해 

 한 번 더 쎈b를 활용하는 학생들에게 아주 편리하겠어요.

쎈의 특징은 그대로 담고 있어 

사실 긴 설명이 필요 없을 것 같아요^^

각 유형별로 자주 출제되는 문제를

 대표 문제로 정하고 

난이도를 하, 중 상으로 높여가면서 풀어볼 수 있도록 했어요.

내신에 자주 출제되는 집중 공략과

서술형 문제까지 놓치지 않았으니

쎈 b 한 권이면 학교 시험 대비도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겠네요.

 물론 고득점을 위한 공부는 추가되어야겠지요~

배운 개념을 문제에 잘 적용할 수 있는지

유형별 문제로 확인하고 싶을 때.

또는 특정 유형의 문제를 한 번 더 복습해보고 싶다면

쎈 b 딱입니다.

 효율적인 내신대비를 위한 교재 쎈 b로 

기본부터 알차게 대비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