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가락 - 초등 1학년 2학기 국어 교과서 수록도서 그림책은 내 친구 8
이보나 흐미엘레프스카 글 그림, 이지원 옮김 / 논장 / 201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아이들의 상상력의 끝은 어디일까요?
어른들 눈에는 늘 똑같이만 보이는 것들이 우리 아이들의 머릿속으로 들어가면
무엇이든 재미있고 즐겁고 신기한 것으로 변하잖아요~
이번에 저희 아이들과 함께 읽은 책은 '발가락'이랍니다.

    

 

책 제목도 왠지 궁금하게 만드는데
첫 페이지부터 발가락이 ^^

    

 

 

 

책을 보자마자 우리 비비도 발을 쭈욱 뻗더니 발가락을 깔락깔락 해봅니다
물론 옆에서 스텔라도 발을 쭉 피더니 발가락을 보여주면서 책을 읽을 준비를 했어요

    

밤에 지친 발가락들을 보면서 잘자~ 라고 인사를 했는데
호기심 많은 열개의 발가락은 아직 이불속으로 들어가고 싶지 않다네요~

이렇게 시작되는 '발가락'책은요~
우리아이들이 밤에 잘자리에 발가락을 보면서 펼 수 있는 상상력을
책으로 보여준답니다.

    

발가락은 열개의 계단이 될 수도 있고요

    

열개의 탑이 있는 멋진 도시가 될 수도 있고
그 도시로 우리는 여행을 떠나는 생각을 해볼 수도 있답니다.

    

나무숲이 될 수도 있고요~
한장한장 넘길 때 마다 발가락이 또 무엇이 됐을까 상상의 나래를 펼쳐보아요

    

책을 보는 우리 비비~ 책을 지나 내려가면 우리 비비의 발가락이 보여요~
비비는 재미있게 책을 보면서 또 어떤상상을 하고 있을까요?

 


상상에 상상을 더할 수 있는 발가락~
우리 스텔라는 발가락 책을 보고 재미있었다며 독후감상문도 남겼답니다.

태평양 위에 둥둥 떠있는 발가락 섬들~
그 섬들로 비행기 타고 슈웅 놀러가고 싶다는 저희 아이들

이렇게 아이들의 상상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게 해준 발가락 책 덕분에
잠시나마 즐거운 상상의 여행을 다녀왔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