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혼자 푼다! 수학 문장제 5학년 1학기 (2024년용) 바빠 연산법
최순미 지음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올 한해만큼 지루하면서도 또 반대로 순삭이었던 때가 없었던 것 같아요

 학교를 갈수도 없고 학원도 닫았다 열었다를 반복하다보니

 홈스쿨링과 자기주도 학슨이 어느때 보다도 중요한 한해였던 것 같아요

어찌저찌 4학년을 끝내고 연말이 다가오니

 새로운 학년 5학년에 대한 준비가 시급한 것 같아서

 그리고 저희 아이가 가장 어려워 하는 수학문장제를 시작했답니다.

바빠시리즈 학부모라면 이제 거의 모르는 사람이 없죠?
저희도 바빠 덕을 본 적이 많은데요

혼자서 공부하기도 좋고 총정리 할 때도 풀기 좋게 되어있어요

새 교육과정 완벽반영~!

아직 5학년 교과서를 받으려면 기간이 좀 남았기에

교과서 순서와 똑같이 구성되어있는 문제집으로 공부하면서 5학년에는 어떤 공부를 하게 되는지도

한번 쓱~ 다 볼 수 있어서 1석2조네요

바빠시리즈의 나혼자푼다 수학문장제는

시작은 빈 칸에 답을 채우면서 수학문장제와 친해지고

나중에는 수학문장제를 직접 문장을 만들어서 답을 쓸 수 있게끔 해주는 문제집이에요

문제가 문장으로 길게 나오는 수학문장제 문제에서는

문장을 파악하고 식을 만드는 것 부터가 잘하고 못하고를 갈라주는데

나혼자푼다 수학문장제는 문제에서 식을 만들어 내는 방법도 쉽고 상세하게 알려줘서

수학문장를 처음 접하거나 어려워 하는 아이들에게는 그만이에요

특히 자기주도학습을 하기에는 도움이 특별히 필요없어서 찐 좋은 문제집이랍니다.

5학년이 되면

× ÷ + - 연산이 단순하게 나오는 것이 아니라

두개세개 이어지는 문제가 나오다보니 어디서 부터 풀어야 하는지 헷갈려하는 아이들에게

어떻게 풀어야 하는지 어떤 순서로 풀고 식을 만들어야하는지도 알려주니

홈스쿨링 할 때도 설명해줄 때 체계적으로 설명해 줄 수 있어서 여러모로 도움이 되고 있어요

칸을 채우는 문제로 시작해서

나중에는 직접 식을 만들어 푸는 문제

그리고 최종적으로는 식을 보고 거꾸로 문제를 만들어 보는 문제까지 나오는데요

저희 스텔라는 문장제를 잘 못한다는 마음에 의기소침해 있었는데

이렇게 풀어나가니 자기도 잘 할 수 있을 것 같다며, 어렵지 않고 재미있다고

그리고 마지막에 자기가 스스로 문제도 만들었다며

뿌듯해 하더라고요

 

무엇보다 아이가 자신감을 얻었다는 것에서

저는 바빠 시리즈 나혼자 푼다 수학문장제 참 마음에 드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