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연결 연산의 발견 7권 (4학년) 개념연결 연산의 발견
최수일.전국수학교사모임 개념연산팀 지음 / 비아에듀 / 2020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요즘 우리 기특한 큰 따님 수학에 자신감도 붙고 공부에 탄력도 받았어요

학교를 못 가는 것이 나름 또 이렇게 도움이 되기도 하는게

그렇게 수학을 싫어하더니 학교 못 가서 시간이 진진하게 남아서

계속 문제집을 풀다보니 자신감도 붙고 점점 쉬워지는 것 같다며...

그동안 수학이 어려웠던 것이 많이 안 풀어서 그런것 같다고 연산문제집 하나 더 풀겠다고

기특한 얘기를 하길래 현직교사들이 집필한 연산 문제집인 연산의 발견을 풀기 시작했어요

스스로 뭘 더 해야한다고 느꼈다는 것 자체가 참 많은 발전이 있었다는 생각이 드는

그리고 또 기특하고 많이 컸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4학년에 올라가면서 수 단위가 커지다보니 혹시 수학을 더 싫어하게 될까봐

많이 걱정했는데 오히려 지금이 더 재미있어졌다네요

연산문제집이 시중에 참 많이 나와있지만 연산의 발견이 특별하게 느껴졌던 점

이렇게 개념연결 지도가 들어있다는 점이에요

개념연결지도를 자세히 보면 1~6학년 과정의 연산과 관련된 모든 부분들을

지도 모습으로 표현해 놔서 내가 부족한 부분이 어느부분이지 정말 쉽게 파악하고

그 부분을 집중적으로 보충할 수 있게 도움을 줘요

그리고 연산의 발견이 초등수학교재로 좋은 점...

모든 개념이 단계가 철저히 나눠져서 점진적으로 공부할 수 있게 되어있어요

덕분에 스텔라가 큰수에 대한 부담이 많이 없어졌다고 말하더라고요

간단한 개념 설명과 함께

배운것을 기억해보면서 내가 알고있는 것에 대한 점검,

그리고 이번에 배워야 할것을 핵심적인 내용을 잘 정리해 놓은...

그러고 나면 바로 개념익히기 문제가 나오는데요

워밍업처럼 어렵지 않게 풀 수 있는 문제들이 먼저 나와요

그리고

큰 수가 어려운 수만은 아니라는 듯

아이들도 친숙한 돈세는 방법을 통해 큰 수 계산을 조금 더 쉽게 할 수 있게

해준답니다.

돈이라고 생각하니 큰 수들도 눈에 더 쉽게 들어온다는...

덕분에 어렵지 않게 정확하고 쉽게 풀었어요

이렇게 문제를 풀고나면 자기의 실력을 별로 나타낼 수 있어요

이렇게 별을 칠해놓으면 나중에 부족했던 부분을 확인하고

다시 공부할 수 있겠죠~

이렇게 용돈기입장을 통해 돈을 계산하는 방식으로

큰수도 어렵지 않게 풀어내는...

급 요령을 알았다면서 탄력받아 문제를 틀린거 하나없이 잘 풀었어요

연산실력을 조금 더 키우고 싶고 또 자신의 실력을 조금 더 탄탄하게 다지고 싶다면

초등수학교재 연산의발견 추천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