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다 칼로 디어 피플 6
이사벨 토머스 지음, 마리아나 마드리즈 그림, 서남희 옮김, 우성주 감수 / 웅진주니어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화 '코코' 아이들 많이 봤죠?

저희 아이들은 특히나 코코 를 너무 좋아해서

집에서도 소장용으로 구입해 놓고 얼마나 많이 봤는지...

영화 코코를 보다보면 틈틈히 나오는 '프리다'

처음에는 뭔지 모르고 있던 스텔라, 프리다 칼로가 실존인물이고

화가였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는 프리다칼로에 대해 더 많이 알고싶어 했어요

 아는 분들은 알지만 프리다 칼로의 일생은 평탄치 많은 않아서

그녀에 대한 얘기 중엔 아이들이 이해하기 힘든 부분도 있어서

어떤 책을 골라줘야하나 고민했는데

딱 지금의 스텔라가 알아야할만한 내용이 잘 추려져 담겨있는

웅진주니어의 프리다 칼로 읽어보았어요

 

 

스스로 읽고 싶어 하던 책이었고

궁금해하던 화가에 대한 내용이 담겨있는 책이어서인지

이미 한번읽었지만 또 학교에도 들고간...

책이 참 들고다니기도 간단한 사이즈여서 좋기도 한 디어피플이에요

 

 

책을 오픈하면 글도 글이지만

프리다 칼로의 특징이 드러나는 삽화가 참 인상깊은 책이에요

스텔라는 삽화 보자마자 '코코'영화에서처럼 프리다 칼로가 어께에

원숭이를 올려놓고 있다고 재미있어 했어요

 

 

소아마비로 신체적인 어려움이 생긴 어릴적의 내용과

또 그런 프리다를 위해 그 시기 멕시코에서는 여성들은 운동을 하거나 하지 않았음에도

남들의 시선을 개의치 않고 운동을 하게하고 신경써 준 아버지

'우리 아빠도 나를 위해서는 뭐든 해주는데...' 하면서 공감도 하면서

 

 

교통사고로 죽을 고비를 넘기고 또 그로 인한 후유증으로 평생 고통받은 프리다칼로가

너무너무 안됐다고...

하지만 그런것도 이겨내고 멋진 그림을 그리고 남긴

프리다가 대단하고 멋있다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삽화 중에

스텔라가 가장 좋아하는 프리다 칼로의 그림을 발견~

두명의 프리다의 그림을 삽화로 다시 표현한 것을 보고

되게 반가워 했어요

 

 

아이들이 이해할 수 있을 정도의 내용으로 간추려져 있으면서

마지막에 연도표까지 되어 있어서

프리다의 일생의 흐름을 볼 수 있는 책~

딱 지금의 아이에게 맞는 책이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