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우리나라는 처음이지?
모이라 버터필드 지음, 해리엣 리나스 그림, 서지희 옮김 / 라이카미(부즈펌어린이) / 2019년 3월
평점 :
품절


요즘 아이들 반에 다문화 친구들이 제법 많아졌어요~

다른 학교는 어떤지 모르겠지만

스텔라네는 제법 여러국가 아이들이 있고 또 우리나라 아이지만

 아빠가 주재원으로 나가는 곳을 따라갔다 이번에 돌아온 아이도 있구

 

게다가 스텔라 삼촌은 일본에 살고, 사촌은 중국에서 쭈욱 학교다니고

 공부하다 이제 돌아온지 이제 2년차~

 확실히 예전보다 글로벌한 세상에서 사는 저희 아이들의 호기심을

 충족시켜주는 책~

 

'안녕 우리나라는 처음이지' 에요

다양한 여러 국가의 아이들이 민속 옷을 입고 있는 표지만으로도

호기심 빵빵하게 해주는 책~

 

이 책을 보면서 독후활동을 하려고

마트료시카 인형을 만들 재료도 준비해 보았답니다.

 

 

차례에 보이는 여러나라의 많은 국기들 만큼

진짜 많은 국가들에 대해 언급이 되고 아이들이 접해볼 수 있는 책

  

아이들이 가장 먼저 호기심을 갖게 되는건

다른 나라 말이 아닐까~

'안녕 우리나라는 처음이지'에서도 같은 말이지만

다른나라에서는 어떻게 말하는지 여러나라 말로 씌여 있는데요

새삼 저도 세상에 참 많은 언어가 있구나라고 생각했네요

  

'가족'을 다른 나라에서는 어떻게 말하는지

열심히 보고 따라해보는 스텔라~

책이 그림도 귀엽고 너무 재미있다네요~

무엇보다 자기가 알고 싶었던것들, 호기심을 갖었던 것들이 들어있는 책이라

특히 재미있다는

 

 

같은 동물인데 각 나라마다 다르게 운다고 신기하다는

ㅋㅋ

동물도 외국어를 하는것 같다네요 ㅎㅎ

 

 

각 나라별로 가지고 노는 것도 다 다르고

다양한~~

장난감에 대해 나온 길에 러시아의 장난감인

마트료시카 만들어보기 시작~

 

 이렇게 아빠곰 엄마곰 애기곰 마트료시카를 만들었어요~

책을 읽고 독후 활동을 하면서

여러 다른 나라에 대한 호기심이 조금이나마 해소 되었고

또 다른 나라에 더 많은 관심과

알아보고싶은 욕구와 동기를 부여해 주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