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해력 자신감 초등 4단계 - 긴 글은 빠르게! 어려운 글은 쉽게! 독해력 자신감 4
지학사 편집부 지음 / 지학사(참고서) / 2018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처음 초등 독해력교재를 고를때 어떤걸 구해줘야하나 고민을 많이 했고

또 주변 엄마들과도 얘기를 많이 했는데

결론은 끝까지 다 풀은 문제집이 최고의 문제집라고 입을 모아 얘기를 했었어요

하긴 '구슬이 서말이어도 꿰어야 보배' 잖아요

 

 올해들어 처음 풀어본 지학사 독해력 지산감은

3단계도 꾸준히 다 풀었는데 4단계도 결국 끝을 보았으니 저희의 최고의 교재네요

  

사실 3단계는 방학기간에 풀어서 밀린적이 한번도 없지만

4단계는 신학기라 3단계에 비해서는 조금 느린속도로 풀었네요

그래도 시간날때마다 잊지않고 제법 꾸준히 2권을 풀어낸 스텔라에요

 

역시 3단계와 같이 4단계도 스텔라가 끝까지 풀 수 있었던 독해력 자신감

초등 독해력교재의 장점은

 

 

QR코드를 찍으면 아나운서가 지문을 읽어주는 서비스

스텔라는 자기가 스스로 읽을 때도 많았지만

조금 피곤한 날은 ?QR코드를 찍어서 아나운서가 읽어주는 지문으로

문제를 풀면 조금 피로가 덜 하다고 하더라고요

아무래도 신학기라 좀 신경쓸일이 많았는데 가끔은 이야기를 듣듯이

아나운서님이 읽어주는걸 듣고 있으면 문제 푸는 것이 편안~~ 하다고 ^^

 

 

이렇게 경청하고 풀고~~ ^^

3단계에서 배우고 연습한것에 4단계에서 배운 독해력 기술이 더해져서

점점 슥슥슥 문제를 잘 풀어나가는 스텔라에요

지금은 문제집 풀면 4단계가 조금 어려워져서 100%까지는 아니고 가끔 한두개 틀려서

90% 이상의 적중률을 보여주더라고요

그리고 제가 참 스텔라에게 효과가 있었다 생각했던 낱말문제~

 

한 회당 6낱말정도를 보게 되니까

그게 쭈욱 ~ 쌓여서 제법 어휘실력으로 쌓이더라고요

 


지문도 여러 부문에 걸쳐 여러가지 종류의 글들이 있는데

스텔라는 문학에서 '시'관련 문제가 처음에는 비슷한 비유법 찾기 이런게

살짝 어렵다더니 한번 방법을 터득하더니 이제는 오히려 '시'가 더 풀기 쉽다더라고요

 


연습의 힘을 보여주는 빨간 동그라미 행렬~~^^

본인도 자기가 잘 하게되니 점점 탄력을 붙인 초등 독해력공부더라고요

 


그리고 스텔라의 마지막까지 동기가 된 독해력일지~

스티커 붙이면서 틀린 갯수 쓰면서

이까짓 종이한장 싶지만 이까짓 종이 한장이 아니었던~

여기에 스티커가 차곡차곡 채워지는 재미가 가장 좋았다는

아직도 아기같은 3학년이네요~~

 

이제 4단계까지 완성을 했으니 5단계를 풀지 아니면

3단계를 다시한번 반복을 할지 고민중이에요~

 

이번 주말에는 스텔라와 서점에 가봐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