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빠 직업은 악당입니다 우리 아빠는 악당 1
이타바시 마사히로 지음, 요시다 히사노리 그림, 고향옥 옮김 / 청어람미디어(청어람아이)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세상에 필요하지 않은 직업이 없고
땀흘려 일하는 직업 중 숭고하지 않은 직업이 없다.

라는 것은 알고 있지만 아직 어린 우리 아이들의 눈에는
엄,빠의 직업들이 자랑스러울 수도 있지만 어떤 아이들은 아직 어리기에
부끄럽거나 속상할 수 있죠~

우리아빠 직업은 악당입니다 는 그러한 내용의 책이에요~

 

 

복면을 쓰고 겁주는 표정의 표지가 이 책의 내용을
한번에 다 말해주는 느낌의
유아단행본 '우리아빠 직업은 악당입니다'

 

요즘 한글이 제법 늘어서 언니가 읽어주면 눈으로 아는 글자를
따라 읽어나가는 비비~
점점 제가 해줄일이 줄어드네요~

어느날 숙제로 '아빠 직업에 대해 알아보기' 가 나온
주인공 아이는 아빠 몰래 아빠직장을 따라가요

처음보는 체육관 건물로 들어가는 아빠
서둘러 따라들어간 아이는 아빠를 도무지 찾을 수가 없어요

체육관에서는 한창 레슬링을 하고 있어요
근데 역시 아빠는 보이지 않아요~

레슬링을 보니 정의의 사도와 악당이 싸우고 있었어요~
아이는 당연히 정의의 사도 편에서 응원을 하기 시작했어요

악당인 바퀴벌레 마스크맨은 비열한 방법으로 드레곤을 공격해왔어요~
아이는 자신도 모르게 바퀴벌레 마스크 맨에게 화가 나서 소리쳐요

그러자 마스크 속의 눈이 깜짝놀라고
아이도 놀라요~ 그 눈은 아빠 눈이었거든요~
결국 레슬링은 정의의 사도의 승리로 끝났고

처음에 정의의 사도를 응원했던 아이였지만
그래도 기쁘지 않았어요~
악당이어도 바퀴벌레 마스크맨은 아이의 아빠니까요

'왜 아빠는 얼굴을 가리고 나쁜짓을 하는 걸까?'
....

정의의 사도가 옳다고 생각하던 아이였지만
아빠가 악당인걸 안 후 악당이 이겼으면 좋겠다고 응원을하게된 아이

그리고 악당이 있어야 정의의 사도도 빛을 낼 수 있고
그래서 사람들이 즐거운 표정으로 집으로 돌아갈 수 있다는 아빠의 얘기를 통해
이 책을 읽는 아이들에게 교훈을 주는 책...

이책을 같이 읽고 저도 아이들에게 엄,빠의 직업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냐고 물어보았네요~
다행히 저희 아이들은 엄빠의 직업이 좋다고해서 ^^
(워낙 평범한 직업이라.....흠...)

저희 아이들이 이 책을 읽고나서 직업에 대해 여러 생각을 해보고
혹여라도 다른 친구의 부모님의 직업이 다르다고 놀리거나 상처주는 일은 없어야 한다고
얘기했답니다.

그리고 아직 어려서 우리 부모님의 직업이 부끄럽거나
친구들에게 말하기 속상한 아이들이 있다면 이 책 꼭 한번 읽어 봤으면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