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술쟁이 개구리 국민서관 그림동화 213
에드 비어 지음, 김영선 옮김 / 국민서관 / 2018년 7월
평점 :
절판


저희 아이들도 물론 그렇지만
너무 귀하게 키워서 자주는 아니더라도 어쩔때는 자기만 먼저고
자기가 원하는 것 아니면 다 싫고 다 별로인
심술쟁이들이 읽으면 참 좋은 책 '심술쟁이 개구리'에요

예전에는 형제들이 많고 한반에 친구들도 많고
이런 심술이나 고집을 부리면 안된다는 것을 터득할 수 밖에 없는 환경이었는데
요즘 아이들은 그렇지 않잖아요~
이럴때는 책이 참 도움이 많이 되는 것 같아요~

얘가 이 책의 주인공인 '심술쟁이 개구리'에요

'이봐 난 심술쟁이가 아니야~!!'
라고하는 말투만 봐도 심술쟁이 티 팍팍 나는 개구리~
우리 비비 같기도 하고 스텔라 같기도 한 개구리에요

심술쟁이 개구리는 자기는 심술쟁이가 아니라고 우기지만
자기와 다른 색이면 다 싫은
그리고 자기가 하고 싶은것만 하려고 고집피우는
심술쟁이 개구리에요

저희 비비도 스텔라도 가끔 저럴때 있는데 개구리를 보니 너무 웃겨요~

 

폴짝뛰기에서 자기가 일등을 못해도 이렇게 난리를 치는
심술쟁이 개구리

 

토끼가 초록이 아니고 분홍이라
같이 놀 수 없다고 못되게 구는 심술쟁이에요

그러다 초록색이지만 심술쟁이인 개구리를 잡아먹는 악어를 만나게 되어서
확~ 잡아먹혀요 ㅎㅎ

깜깜한 악어입속에서 가만히 생각해보니
자기가 너무 심술을 부렸어요~
친구들에게 미안하다 사과하고 싶어진 개구리는 악어에게 부탁해서
입밖으로 나오게 되요

그 후 친구들에게 심술 덜 부리고 잘 지내게 되는데
아래에 씌여있는 가로안의 말이 너무 재미있어요~~
친구들 분위기에 심술이 줄긴 하지만 완전히 없어지진 않았나봐요~

저희 아이들도 다른 친구들과 섞이고 또 자매끼리 놀면서
고집과 심술이 점점 줄긴 하지만 마지막 저렇게 살짝 또 심술이 나올 때가 있는데
작가가 참 포인트를 잘 잡은 느낌이었어요^^

스텔라는 심술쟁이 개구리 읽고 나서 개구리 접기 시작~
요거 보고 나니 심술쟁이 개구리 접어보고 싶다네요

열심히 꼬물꼬물~
기억 안나는 부분은 물어가며 열심히 접더니

심술쟁이 개구리 완성~
요 개구리는 비비에게 선물했어요~
비비가 심술쟁이 개구리처럼 심술이 날때에
요 개구리를 통통 튀겨보는 걸로 마음속 심술을 날려보내기로 하면서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