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llbilly Elegy : A Memoir of a Family and Culture in Crisis (Paperback) - 넷플릭스『힐빌리의 노래』 원서
J. D. Vance / HarperCollins Publishers / 2017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직 한국판은 출간예정일이 정해지시 않은 책이라 네이버에 뜨지 않는 것 같다.

힐빌리의 노래는

1.아카데미 감독상 수상자 론 하워드 영화화 확정

2.빌 게이츠 선정 '2017 여름 필독서'

3.세계 경제 포럼' 글로벌 리더 62인 선정 필독서

4.아마존닷컴 종합 1위!

뉴욕타임스 50주 연속 베스트셀러

로 선정될 정도로 모두가 인정하는 좋은 책이다.

운이 좋아서 가제본 제품을 받아 먼저 읽어볼 수 있었다.


힐빌리의 노래는 위가의 가정과 문화에 대한 회고를 담은 책, 즉 회고록이다.

회고록이란 '개인의 경험 등을 통해 쓴 역사나 기록'이라고 정의 되고 있다. 

힐빌리리의 노래는 개인의 경험을 통해 쓴 기록이라 역사적으로 다가간다 하더라도 크게 어렵지 않게 읽을 수 있는

책이었다. 이 책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부분은 프롤로그의 마지막 부분이었다.


'이 책에는 어떤 악인도 등장하지 않기 때문이다. 신의 보살핌 아래 그저 우리의 명예를 지키고자 애써 살아가는,오합지졸에 불과한 힐빌리만 등장할 뿐이다,'



보통의 책에는 각자의 기준에서 보면 나를 슬프게 한 사람,  미웠던 사람 등 나에게 영향을 끼쳤고 그래서 힘들었다며 악인을 등장 시키기도 한다. 하지만 이 책에서는 어떠한 악인도 등장하지 않는 다고 하는 것이 신선했기 때문에 재미있게 볼 수 있었던 것 같다.



' 개천에서 용 난다' 


이 책을 보면 이 한마디로 정의 할 수 있을 것 같다. 그리고 우리가 미국처럼 되어야 한다고 말들 하지만, 정작 미국의 가난한 사람들도 우리와 다름이 없다는 것을 느낄 수 있게 해준 책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이 책은 출판이 된다면 한국에서도 베스트셀러로 자리잡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