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기만 하면 내 것이 되는 1페이지 한국사 365
심용환 지음 / 비에이블 / 2020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한국사에 관한 책은 여전히 많이 출간되고 있는데 주로 시리즈로 나오기 때문에

구매하기에는 부담이 되는 책들이 많다.

하지만 이 책의 경우 단 한권으로 한국사를 정리해주었다.

과연 어떻게 나누었을지 궁금했는데 표지를 보면 바로 알 수 있었다.

월~금요일까지 요일별로 주제를 나누어져 있다.

이렇게 주제를 나누게 되면 꼭 요일별로 보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다.

내가 필요한 주제, 원하는 주제, 궁금한 주제를 먼저 볼 수 있다는 것이다.



 책을 매일 읽고 싶다면 이 체크리스트를 잘 활용하면 좋을 것 같다.

 책 제일 첫장에 나와있는 체크리스트는 

 365일동안 책을 읽으며 체크할 수 있는데, 총 53주로 이루어져 있다.



 

 한국사라고 하면 우리가 말하는 역사만 생각하게 되는데

 이 책은 그러한 고정관념을 바꿔놓았다. 

 문화를 주제로 할 때 등장한 "서태지와 아이들"

 한국사에 가수가? 라는 의문과 함께 읽게 되었는데

 수많은 뮤지션들과 정치를 함께 엮어서 설명해주니 훨씬 머릿속에 잘 들어온다.

 또한 장소를 주제로 할 때 DMZ가 있었는데

 이 곳에 희귀 동물으 비롯하여 2800여종의 동식물이 살고 있다는 것은

 이번에 처음 알게 되었다. 

 


 이 책은 우리가 아는 한국사의 흐름대로 연결하여 만들어진 책이 아니기에

 순서대로 정리 된 책을 기대하는 사람들에게는 실망할 수 있는 구조이다.

 하지만 한 페이지로 정리해서 흐름을 알고, 한국사의 중요부분만으

 정리하고 기억에 남기고 싶은 사람들에게는 추천해줄 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