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트] 기억 1~2 - 전2권 (특별판)
베르나르 베르베르 지음, 전미연 옮김 / 열린책들 / 2020년 5월
평점 :
품절



☞리뷰 등록 공지 : 아래의 양식을 필수 작성하시고 내용은 최소 300자 이상을 유지해 주세요 ~

1. 리뷰등록시 반드시 전체공개 로 설정해 주세요/제한적인 비공개 설정은 리뷰의 목적과 취지, 관례에도 부합하지 못합니다.

2. 포스터나 표지, 동영상, 스틸컷 중 하나 이상의 사진 등록 필수/하단의 해시태그 등록 필수

3. 문화충전 후기방은 기본, 본인블로그나 타 매체등에 등록한 후기 페이지 하나 이상의  URL을 하단 댓글란에 등록 필수(복+붙무방)


◆제목 : 기억1,2

◆지은이 : 베르나르 베르베르

◆출판사 : 열린책들

◆리뷰/서평내용 :

->



책이 도착 후 표지를 보고 "우와"하고 감탄을 내뱉을 수 밖에 없었다.

렌티큘러 움직이는 표지로 인해 첫인상부터 강렬했기 때문이다.

어느 서점을 가도 베스트셀러에 항상 있는 작가 '베르나르 베르베르'

이번에 첫 신간을 먼저 볼 수 있다는 생각에 설레어서 첫 장을 읽기 시작했는데

문득 시간을 보니 내 생각보다 훨씬 많은 시간이 지나있었다.

아마 최면, 전생이라는 이 단어들이 책에 집중하게 만들어서인지

처음부터 너무 빨려들었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다.


책을 읽으며 '르네'가 전생에 자신을 만나고 직접 느끼고, 

나중에는 대화를 하는 모습을 보며,

'내 전생은 어땠을까?, 몇개의 문이 있을까?' 하는 생각을 

자연스럽게 하고 있었다.


전생의 삶과 현재의 삶을 연관시키는 르네,

게브를 만나 듣게된 아틀란티스의 삶

그리고 이 둘이 만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들은

우리가 꿈꾸는 이상적인 삶을 다시 한 번

상기시키고 한번 더 깊게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주는 책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또, 주인공이 역사선생님인것은 정말 탁월한 선택이었다고

생각한다. 주인공이 역사를 알기에, 선생님으로 자신의

교육관이 있었기 때문에 이 이야기가 자연스럽게 흘러갈 수 있었고

의문과 호기심, 주인공이 찾아낼 답에 집중하게 만들었기 때문에

책에 집중할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기억은 첫 시작부터 마무리까지

무엇 하나 빠짐없이 좋았고, 전생, 최면, 아틀란티스등

우리가 궁금해하고, 호기심 넘치는 단어들과 함께

금방 빠져들어버리는 매력까지 가지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