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몸속이 궁금해 와이즈만 호기심 그림책 4
카렌 라차나 케니 지음, 스티븐 우드 그림, 강여은 옮김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호기심에 대한 답을 찾아나가는 [내 몸속이 궁금해]





와이즈만의 호기심그림책, 내 몸속이 궁금해

아이들은 하루에도 수십개, 아니 수백개의 질문을 쏟아냅니다.

무엇이 그리 궁금한지~ ^^

아이가 알아들을수 있는 수준으로 대답을 해주자니 호기심이 다 해결된거 같지 않고,

정확히 알려주려니 아이 눈높이에 맞는거 같지 않아 쉽게 답을 하지 못할때가 많아요.




아이의 궁금증을 아이 수준에서의 설명을,

그래도 이왕이면 정확한 지식을 제대로 전달해주었음 하는 바람이 있었는데

와이즈만의 호기심그림책이 해결해주네요.











무더운 여름, 조금만 뛰어도 나는 땀

뜨거운 음식을 먹으면 아빠얼굴에서 나는 땀.


땀이 왜 나는지, 아빠의 땀은 우리랑 다른지 궁금한 아이들.

질문의 답을 하기 위해서 우리 몸에 대해 먼저 알아야겠지요.

몸속이 어떻게 생겼는지부터 알아봅니다.



그리고 호기심은 피부로 이어지지요.

엄마와 아빠 팔에는 털이 더 많은거 같고 우리는 없는거 같고.

왜 있어야하는건지 없어도 되는건지 궁금한데요.

그림을 보면서 아이와 함께 하나하나 따져보았답니다.

한장으로 호기심이 해결되지 않은 아이는 다음장을 넘기더니 환호성을 지릅니다.

조금 더 자세히 땀이 생기는 과정과 모습을 볼수 있었거든요.






 



 




피부와 땀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했더니

열심히 뛰고 나면 땀도 나고 호흡이 가빠지는것이 생각이 났지요.

호흡이 무엇인지에 대해서도 알수 있었답니다.


사과를 한입 베어먹고 소화가 되기까지 그림으로 잘 나와있으니

아이들이 보면서 직접 자기 몸에다 그려보기도 하네요.



 





꼬리에 꼬리를 무는 호기심은 여기서 그치지 않습니다.

한장 한장 넘길때마다 아이는 " 아~~ 그래서 그때 그랬던거군 ."

" 이건 저도 알고 있었어요." 깨우쳐가고

" 그런데 코를 한쪽을 막고 숨쉬면 우리몸이 그걸 알까요? "

" 엄마는 뛰어도 땀이 안나는건 왜 그런거예요? " 등등 호기심은 또 넓어져만 갑니다.





책을 다시 읽고 유추를 해보고 간결하지만 알기 쉽게 그려진 그림을 보면서 이해하고~ !!

즐거운 단계를 거쳐가네요.



생소한 단어들이 많았기 때문에 다시 한번 용어에 대해 정리해줄 필요가 있겠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마지막장에 용어가 정리 되어있었어요.

다시 한번 읽으면서 책 속 내용을 되새겨볼수 있겠지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퀴즈도 준비되어있습니다.



 









궁금증해결, 어렵지 않게 아기자기 귀여운 그림과 쉬운설명으로 해보자구요!!

내 몸속이 궁금한 아이들 . 아이들의 호기심을 충족시켜줄 책과 함께 해결해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