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기 쓰기 딱 좋은 날 담이 곰이 학교 가자 1
정신 지음, 홍수영 그림, 김수현 전문가 가이드 원고 / 시공주니어 / 2017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일기쓰기 올바른 지도법을 알려주는

[일기 쓰기 딱 좋은 날]





일기쓰기, 보통 초등 저학년때 숙제로 많이 내어주는거 같아요.

숙제라 그런지 아이들이 일기 쓰는거 싫어하지요 ^^


부모로써 어찌 지도를 해줘야하는건지 막막하기도 합니다.


일기쓰기 싫어하는 아이들 마음이 고스란히 담겨있어 더 재미있는 읽기 쓰기 딱 좋은 날입니다.





 






쌍둥이인 담이, 곰이

어느날 엄마가 일기장을 내밀며 일기 쓸때가 되었다고 하는군요.

일기가 뭔지 물어보는 아이들에게 엄마는 말합니다.


오늘 뭘 하고 뭘 느꼈는지 쓰는 거야.



그런데 아이들은 일기쓰는게 쉽지 않아요.

쓰기도 싫습니다~~ ^^



둘은 아무것도 느끼지 않고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일기를 쓰지않아도 된다고 생각하는 군요.



너무 귀여운 생각이지요 ^^



 






아무일도 일어나질 않길 바라고 바라는 담이 , 곰이

하지만 자꾸 뭔가 특별하고 재미있는 일이 일어납니다 ^^



일기를 써야만 하겠지요 ^^



너무 귀여움이 묻어나는, 저마다의 개성이 드러나는 일기를 썼네요.


그 일기에 엄마가 나름 고쳐둔것도 보이네요 ^^




 






부모님이 가장 궁금해하는 부분이 아닐까싶어요.

아이들이 어려워하는 일기, 지도하는 법에 대해 잘 나와있어요



아이들 마음을 읽을수 있는 답변들이라 더 좋더라구요.



 







귀여운 아이들의 마음을 고스란히 읽을수 있는

담이곰이 학교가자 시리즈.



아이들 마음을 이해하며 지도하기 쉽게 나온책,

아이들도 부모들도 재미나게 읽을수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