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놀이 한글 스티커 : 첫 낱말 - 수수께끼 풀며 붙였다 뗐다~ 말놀이 한글 스티커
상상의집 편집부 엮음 / 상상의집 / 2016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놀이가 되는 한글

[말놀이 한글 스티커 첫낱말]

 

 

 

 

 

 

 

한글을 하나 둘 익히게 되면서

아이는 재미난 놀이가 하나 둘 늘어갑니다.

길을 걷다가 간판을 읽어보기도 하고

전단지속에서 아는 글자들을 더듬더듬 읽어보기도 하지요.

 

 

집에서는 말놀이 한글 스티커 첫낱말편과 함께 더 많은 놀이로 확장할수 있어요!!

 

 

 

 

 

 

 

 

 

내가 좋아하는 주제별 첫낱말들을 퀴즈를 내어봅니다.

여러가지 질문을 통해서 아이의 생각을 읽어낼수 있었어요.

역할을 바꾸어 아이도 엄마의 생각을 알수 있었겠지요.

묻고 답하기를 반복하다보니 공통점도 발견하고 차이점도 발견하게 되네요.

 

 

 

 

 

 

 

 

 

 

이 책은 하나의 주제를 가지고 여러단어들을 익힐수 있도록 구성되어있어요.

물론 아이들이 좋아하는 주제들을 엄선했답니다.

 

 

한글을 익힐때쯤이면 사물인지는 거의 완성이 된 단계잖아요.

알고 있는 사진과 배울 한글들을 매칭해가며 스티커를 붙여봅니다.

하나하나 붙여나가면서 각 단어들이 어찌 생긴것인지 다시한번 눈에 새길수 있지요.

 

 

 

 

 

 

 

 

각 페이지마다 수수께끼 말놀이가 있어요.

아이가 골똘히 고민하는 모습을 보고 있자니 얼마나 귀여운지요.

창의력은 물론 어휘력까지 잡을수 있는 퀴즈들이 준비되어있습니다.

 

 

의성어,의태어들에 대한 설명이 더해져있어

읽어주는 재미도 있네요

 

 

 

 

 

 

 

 

 

스티커 252개가 들어있는 말놀이 한글 스티커 첫낱말

실사는 물론이고 글자까지 진하고 큼직하게 적혀있어요.

글자에 재미를 주어 색깔을 달리한것도 좋으네요.

 

 

 

 

 

 

 

 

 

 

자음 모음 스티커가 포함이 되어있어

아이가 스스로 한글을 만들어볼수 있어요.

알록달록한 자음 , 모음으로 조합하여 아이가 스스로 단어를 만들어내지요.

 

엄마에게 퀴즈를 내어 맞추어보라고 한후

스티커로 정답을 만들어내는 아이!!

 

 

스스로 글자 만드는 재미에 푹~ 빠지네요

 

 

 


 

 

 

 

 

 

예전처럼 ㄱ ,ㄴ ,ㄷ 따라 적어가며 읽어가며 공부하는 한글이 아닌

스티커로 수수께끼로 재미나게 즐길수 있는 한글!!

공부가 아닌 놀이로 접근을 원하신다면

말놀이한글스티커 첫낱말편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