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년 후 더 뜨겁게 살아라 - 정년 후를 위한 생생 교과서
가토 히토시 지음, 김성은 옮김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08년 10월
평점 :
품절


정년후 더 뜨겁게 살아라!!!

제목을 보는 순간 가장 먼저 든 생각!

우리나라에서 정년이라함은 과연 몇살부터일까??

정년.. 관청이나 학교, 회사 따위에 근무하는 공무원이나 직원이 직장에서 물러나도록 정하여져 있는 나이.

내가 아니라 남이 정해놓은 나이의 한계선이라 괜히 씁쓸한 생각이 든다.

사실 인간의 수명이 점점 길어지고 있지만 정년의 한계선은 달라지지 않고 있는 현실이 어쩌면 더 서글플지도 모르겠다.

 

정년후 나는 무엇을 해볼까.라는 생각은 누구나 한번쯤은 해보지 않았을까

정년이 아니라 내가 나이가 들면 이렇게 살아야지하고 생각해본적은 누구나 있을것이다.

 

내가 나이가 들면 이라는건 아주 막연한 미래지만 정년후라는건 기간이 정해져있다.

정해져 있는 시간이지만 막상 정년이 되면 아직은 일을 더 할수 있는데 라는 생각도 하게 될것이고, 열심히 회사를 위해 일한거같은데 남은것을 생각해보면 씁슬한 생각도 들것이고 앞으로 다가올 미래에 대한 불안도 클것이다.

 

남들은 제2의 인생이라며 즐겁게 사는것 같은데 나는 아무 준비없이 맞이하는 정년후..

생각만 해도 외롭고 막막하고 가슴한켠이 시려온다.

한곳만 보며 달렸고 결승점에 도달했는데 그다음은 어찌해야하는건지..

 

그때를 대비하는 책이 바로 '정년후 더 뜨겁게 살아라'가 아닐까!

정년후에 주위사람들과의 관계를 맺는법, 새롭게 일을 하는것, 봉사활동을 하는것, 취미를 즐기는법, 새롭게 배우는법등을 다양한 사례를 통해 알려준다.

 

막연한 미래가 두려운가?

남들과는 다른 , 정말 나의 인생을 다시한번 살아보고 싶은가?

이 책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엿보고 그 노하우를 통해 제2의 인생을 준비하고 도약해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