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는 어떻게 아이콘이 되는가 - 성공으로 가는 문화 마케팅 전략
더글라스 B. 홀트 지음, 윤덕환 옮김 / 한국경제신문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에는 수많은 브랜드들이 존재하며, 지금 이 순간에도 많은 브랜드들이 탄생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어떤 브랜드는 시간이 지나도 세상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아이코닉 브랜드(문화 아이콘이 된 브랜드)가 되고, 어떤 브랜드는 사람들에게 잊혀집니다.

이 책은 지난 반세기 동안 가장 강력한 정체성을 가진 브랜드, 즉 일반적으로 아이코닉 브랜드라고 불리는 것들 중 일부에 대해 체계적이고 경험적인 연구를 기반으로 그들이 성공을 거둔 원리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저는 마케팅 분야에는 문외한인데 이 책을 통해 아이코닉 브랜드가 되기 위해 얼마나 많은 분석과 전략이 필요한지, 정치·사회·문화적인 상황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습니다.

브랜드가 한 국가의 문화 속에서 문화의 아이콘이 되는 과정을 보여주는 <브랜드는 어떻게 아이콘이 되는가> 기대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