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개념 SSEN 쎈 수학 1 (2018년 고2~3년용) - 수학의 쎈 힘을 키우는 사전식 개념 기본서
홍범준.신사고수학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3년 9월
평점 :
품절
저 처럼 예비고1 이신분들은, 아마 고등선행, 혹은 중학복습. 아니면 둘다. 열심히 공부하고 계실거라고 생각되요~
저는 중학복습 60%, 영어 30%, 고등선행 10%의 비율로 공부하고있는데요.
다들 선행하실때 어떤 교재 사용하시나요? 저는 개념 공부할때는 주로 개념쎈을 사용하는데요. 아무래도 학원을 안다니다 보니 확실히
수학만큼은 개념잡기가 힘든 면이 없지않아 있어요. 근데, 개념쎈 보고나서 완전.. 강의까지 들으면 2배더 ! 안보고 그냥 읽기만해도 머리에 쏙쏙 들어오네요.
그럼 개념SSEN 교재 사용하고 나서 좋았던점과, 고쳤으면 좋았을점을 읽기 귀찮으신분들을 위해서 결론부터 이야기 해드릴게요.

아무래도 개념이 중학교 과정에서 배운 용어들까지 설명이 되어있으니 참 친절해요. 중학교 수학을 까먹었어도, 저처럼 혼자공부하시더라도
쉽게쉽게 공부하실수 있을거라 생각되요.
그리고 REMARK 라고해서, 주의해야할점같은게 있는데 개인적으로 그 부분이 너무 좋았어요.
사실 요즘나오는 교재들은 공식위주라서 혼자공부하는 저는, 헷갈리는 부분도 많고 이해가 안될때도 많았거든요.
그런데 헷갈리는 부분, 이해가 안될만한 부분 콕콕 잡아주니까 굉장히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또 답지에 풀이과정도 정말 상세해요. 뿐만아니라, 디자인 면에서도 깔끔하기도 하고, 내부적인 면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리고, 특강부분이있는데 그부분도 매우 도움이 되었습니다.
교과서에서는 상세하게 다루지않는 내용들이 쉽게 풀어서 설명되어있으니 얼마나 좋은지몰라요.
저는 신사고피클를 중2때부터 쭈욱 듣고있는데, 강의까지 같이 들으니 효과가 2-3배이상 되는듯싶어요.

다만, 아쉬웠던점은 그렇게 많지는 않았지만. 가장 아쉬웠던 부분은 개념체크문제라고해도, 바로 밑에 답이 있으니 개념을 체크해보려고해도
밑에 답이 있어 눈길이 자꾸 가는건 어쩔수없는것같아요. 가리기도 힘들구요.
사실, 그부분이 가장 아쉬웠던것같아요. 문제수가 적은것도 아쉽기는했지만.. 아무래도 개념서다보니 개념에 비중을 많이둬서
그런거라고는 생각해요.
두번째로 아쉬웠던것은, 개념서의 크기가 아담해서 좋아요. 근데, 아담하다보니 개념체크문제라던지 유제라던지.
저는 공책에다가 풀고 문제집에다가 풀고 두번의 과정을 거치려고하는데, 간격이 좁아서 쓰기가 불편할것같습니다.
크게 개념SSEN 교재의 좋았던 점과 아쉬웠던 점을 나누면 이렇게 되는듯싶어요. 그러면 상세한내용을 알아보러 가볼게요!

만점을 향한 REAL수학 - 김경한 선생님


일단, 디자인은 보시다싶이 매우 만족스러워요. 복잡하지도않고, 너무 심플하지도않고. 다른분들은 모르겠지만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스타일이에요.
내부 디자인도 마찬가지 이구요. 들고다니기 편하도록 정답지와 본교재를 나눌 수 있어요.


맨 첫단원에 들어가기 앞서, 보기 좋게 순서대로 정리가 되어있어요. 개인적으로 깔끔하고, 디자인이 좋은것같아요!
목표도 차례차례 나누어져 있구요.





개념쎈 두번 반복할거라서, 맨 처음은 노트에 풀고있어요. 신사고에서 받은 ㅁㅁㅁnote 에다가 사용하고있는데, 괜찮지않나요? 
없으신분들은 일반 연습장에다가 푸셔도 좋아요. 아니면, 그냥 책에다가 바로 푸셔도 좋구요!



개인적으로 제가 좋다고 생각한 부분이에요. 저는 개념쎈에서 가장 좋은부분은 구성과 자세한 설명이 아닌가 싶어요.
맨 처음은 배울 내용과 관련된 중학교 과정이 짧게 외울수있도록 되어있는데요.
다른 타 교재들과 달리, 공식에 치중한것이 아닌 용어대한 설명이 하나하나 다 있어요. 그점이 정말 좋은것같아요. 많은 예시가 있어
저같이 학원, 과외를 안하는사람한테는 매우 적합한 책인것같아요.
가장 좋다고 생각했던 부분은 REMARK. 저부분이에요. 주관적인 것이지만요. 우리가 자주 틀리는 내용이나 기억하고있어야할 부분, 자주 헷갈리는 부분이
이렇게 딱딱 나와있으니 얼마나 좋아요.
선생님한테 물어볼필요없이, 선생님 없는 상황에서라도. 개념쎈 있으면 혼자서도 척척 할수있을 것만 같은 기분이 들어요.

자세한 설명을 통해 개념을 완벽하게 잡고난 후에는 , 개념 체크문제를 풀어보실수있어요. 간단한 문제라서 쉽게 푸실수있어요.
아쉬운 점은 사진에서도 볼수있듯 답이 뒷장도아닌 바로 밑에 나와있어서 불편하네요.
쉬운문제이긴 하지만, 답이 안나와있으면 더욱 편할것같습니다~


밑에있는 사진들까지 쭉 보시면 알수있겠지만, 이렇게 개념SSEN, 유형SSEN 으로 옆에 간단한 tip 같은것들이 적어져있어요.
간단하면서도 강렬(?)해서 따로 암기하고 기억하고있을필요없이 머리에 쏙쏙 들어오는것같습니다~ 
대표유형 문제나 개념Approach 보시면, 정말 상세하죠. 유형가이드도 있어서 저처럼 독학하시는분들에게는 적극추천해드리고 싶은 책이에요.
이때까지는 인강을 들으면서 공부했는데, 학교에서 모르는 문제있으면 큰 어려움이있었거든요.
앞으로는 그럴필요없이 이 한권만 여러번 반복해도 꾸준한 성과를 거둘수있을듯싶어요. 


유제문제에요. 확실히 간격이 좁아요. 물론, 다른교재들도 마찬가지로 개념서는 대부분 간격이 좁긴하지만.. 아무래도 조금더 넓었으면 더 좋았을것같아요.
저는 노트에다가 쓰는것보다는, 책에다가 쓰는걸 좋아하는데 간격이 좁아 그러기가 영- 힘들거든요.
문제 난이도는 개념을 완벽하게 숙지하셨으면 풀수있을만한 문제들이에요.
이해 안되시면, 인강과 함께들어도 효과 정말 좋을거에요.
하나하나에도 설명이 붙어있어요. 헷갈릴만한 것부터 자주 궁금해하는 유형들까지 .. ~ 그러니, 제가 안좋아할수 있겠나요. 이웃분들도
독학이 아니더라도 학원, 과외 따라가기가 힘들면 따로 구매하셔서 이해안가는 부분 찾아서 보셔도 좋아요.
학교에서 배우지 않지만 시험문제 심화로 자주나오는것들까지, 특강이라고 해서 잘 나와있어요. 개념부분도 정말 상세하지만,
특강 마저도 상세하고 풀이까지 싹다.
솔직히 제가 개념서를 많이 이용해봤지만, 이보다 더 구성이 좋을순 없을것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문제수가 많은건 아니지만
평가원기출부터 서술형, 단계별 문제. 제가 딱 선호하는 스타일이에요.
다만, 문제가 더 있었으면, 혹은 시험대비기출이 따로있었으면 더좋겠다.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물론, 구성이 너무 좋아서 없어도 좋구요.

저는 색깔이 다양하면, 뭔가 풀고싶은 마음도들고 확실히 공부할맛 나는것같아요.
첫번째 사진에서도 볼수있듯 글로는 이해하기 어려운건 화살표로 쉽게쉽게! 나타나있으니 문제 없겠죠? 유형SSEN으로 유형에도 쉽게 접근 가능하구요~^^
수학만큼은, 상세한 정답지를 보고 교재를선택하시는 분들이 꽤나 되요. 개념쎈은 문제이해/해결과정/REMARK/전략 등등. 학생들이
이해하기 쉽게 공식이 아닌 이해를 위주로 한 풀이라서
그 점 너무 좋았습니다. 특히 네번째에 remark 부분, 정말 세세함이 느껴지지 않나요?
여기까지 제가 솔직하게 작성했습니다.개인적으로 아쉬웠던점도 약간 있었지만
대체적으로 다른 개념서 들에비해서 훨씬 좋은것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