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식이 생생한 한국사 - 회전퍼즐퀴즈로 풀어가는 상식이 생생한 시리즈
박영수 지음 / 추수밭(청림출판) / 2015년 1월
평점 :
품절


<상식이 생생한 한국사>를 접하기 전에 이 시리즈의 다른 책을 미리 접해 보아서 책이 오자마자 한국사 퀴즈를 아이들과 풀어 보았다.

사실, 이번 겨울 방학때부터 한국사 공부를 하고 있던 터라 회전 퍼즐을 많이 풀 수 있을거라 생각했는데... 그리 쉽지 않았다. 풀어보니 약 50% 적중률..ㅠㅠ

그 이유가 한국사 전체를 다룬 문제 이다보니 그런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를테면, 갑오개혁->혁거세->세도정치->치악산->산성일기->기설제->제웅치기 이렇게 한국사 전반적인 내용을 다루고 있어서 좀 어렵다는 느낌이 드는 모양이다.

역사에 관심이 많은 울 아이들도 처음엔 많이 틀려서 속상해하더니만 몇 번 하다보니, 재미있엇는지 계속 문제를 풀자고 한다.

​그래도 한국사에서 중요한 사건이나 용어들 접하기엔 <상식이 생생한 한국사> 와 같은 퍼즐책이 많이 도움이 되는 거 같다.

암튼 핸드북만한 크기로 가지고 다니기에 좋아서 심심할때 놀면서 퀴즈 풀듯이 풀면 좋을거같다.


끝말 잇기 식인 회전 퍼즐인 <상식이 생생한 한국사>에는 총 60개의 회전퍼즐이 있고 각각의 회전퍼즐 속에는 한국사 문제가 7개씩 나온다.

꼬리에 꼬리에 물듯 퀴즈를 풀다보면 어느새 회전 퍼즐이 완성이 된다.

모르는 문제가 나오면 정답도 보면서 배우면 된다. 실제로 모르는 문제의 정답을 알려주니, 새롭게 알게 된 사실인데도 불구하고 기억하기 쉽다고 한다.

아마 게임으로 생각해서 그런거 같다.

그리고 퍼즐을 푼 뒤에 퍼즐로 푼 낱말에 대한 '이야기로 배우는 한국사' 이야기를 읽다보면 용어가 금새 이해 된다.

무턱대고 공부하던 한국사를 좀 더 재미있게 게임하듯이 문제를 풀 수 있는 <상식이 생생한 한국사>~~ 이 책은 아이들도 어른들도 즐겁게 한국사에 다가가고 재미있게 공부를 할 수 있으리라 본다.


"저는 위 도서를 추천하면서 출판사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