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소년, 보물을 찾아라! 수학적 사고력을 키워주는 수학동화
김용세 지음, 김상인 그림 / 주니어김영사 / 201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전동화 <보물섬>과 수학이 만났다.

주니어 김영사에서 나온 < 수학소년, 보물을 찾아라!> 이 책은 초등학생들이 꼭 알아야 할 수학 개념인 비례식, 무게 중심 찾기, 확률과 경우의 수 찾기, 평면도향의 넓이 구하기 등 교과 연계된 학습적인 내용들 담고 있다.

물론 기본 틀은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소년 짐과 실버선장이 나오는 '보물섬'이다.

우리 아이들도 잘 알고 있는 인물들이 나오다 보니, 흥미로운 이야기 속으로 금새 빠져 들었다.

​주인공 이랑이는 전학 온 종모와 친구가 되고 어느날 종모에 집에 놀러갔다가 '보물섬'과 '수학의 비밀'이 믹스된 가상의 현실로 빨려 들어가게 된다.

​그리고 그 속에서 이랑이는 보물섬 주인공인 짐과 실버와 함께 해적 플린트가 숨겨 놓은 보물을 찾게 된다. 블록을 이용한 수평잡기의 원리도 배워보면서~~수학적 논리가 적용된다는 사실에 아이들이 흥미로워했다.
보물을 찾기위해서는 문제를 풀어야 하고 문제를 풀다보면 어느새 수학이 흥미진진한 놀이로 다가온느가 보다.. 암튼, 실버와 같은 일행에 합류한 이랑은 곳곳에 숨겨진 힌트를 가지고 문제를 풀어나가게 된다. 3시와 정사각형의 공통점도 찾아내고, 1시 12분과 짝인 도형을 맞추는가 하면 삼각형의 무게중심을 찾아 플린트가 숨겨놓은 보물의 위치를 알게 된다.

이렇듯 <수학 소년, 보물을 찾아라!>는 보물섬이라는 동화를 이용해서 스토리 텔링으로 학에 접근하는 방식으로 흥미로운 스토리 때문에 아이들은 우리주변의 일상속에서 수학이 있음을 알게 된다.

보물섬과는 또다른 보물섬 이야기~~

수학을 싫어하는 아이들도 이러한 수학 동화를 자주 읽다보면 수학과 친근해 지고 어렵게만 느껴지지 않으리라 생각된다. 주인공들과 함께 모험하듯~ 즐기는 수학 체험 같은 책인 <수학 소년, 보물을 찾아라!>.. 초등 아이들에게 권해 주고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