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서 이런 고전이 생겼대요 : 지혜가 샘솟는 서양 고전 그래서 이런 고전이 생겼대요
우리누리 글, 임익종 그림 / 길벗스쿨 / 201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동양고전과는 달리 서양 고전은 아이들에게 익숙하다.
목차를 살펴봐도 아이가 읽은 책이 꽤 많이 나온다. 문학, 철학, 종교,역사, 지리, 과학, 경제, 문화 파트별로 구분되어서 나오는데 2 페이지 분량에 도입부에 만화가 있어서 아이들이 부담없이 읽을수 있었다.
고전 읽기가 처음엔 너무나 거창해서 시작하기 힘들었지만 아이가 고학년에 접어드니 아이가 스스로 서양고전 책을 제법 잘 읽어낸다.
글밥 있는 책만 읽다가 <그래서 이런 고전이 생겼대요 - 서양고전> 책으로 책 전반적인 내용을 한 눈에 알 수 있어서 색다른 모양이다. 만화 4 컷도 재미있고, 고전을 읽으면서 다양한 삶의 모습을 통해서 살아가는 데 도움이 될 만한 삶의 지혜를 배우게 된다.
특히, 문학 파트는 아이가 읽었던 책들이 많이 보여서 더 재미있게 읽었다.
문학을 제외한 다른 파트는 생소한 책들이 많아서 이렇게 가볍게 읽기 좋은 책이 오히려 아이들에게 좋은거 같다. 가끔 중고등 교과서에 등장하는 책들도 눈에 띈다.
예비 중등인 큰아이에게 고전 입문서로 딱~~좋은 책이다.

간략하게 책소개가 되어있지만, 책의 중요한 내용은 다 담고 있어서 읽다보면 이책의 중심 내용이 저절로 파악이 된다.
<그래서 이런 고전이 생겼대요>으로 서양의 대표 고전과 친해 질 수 있을거 같다.

다양한 분야의 책을 한꺼번에 살펴볼 수 있어서 좋았고, 제목만 봐도 무슨 책인지 알 수 있게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잘 짜여진 책이여서 더 맘에 든다.
이책은 고전을 읽기 시작한 아이들에게 어렵다는 느낌보다는 서양고전이란 이런 책들이 있다는
것을 소개해 주고 알려주는 그런 책이다. 이렇게 자주 접해주다보면 도서관에서라도 서양고전을 만났을때 반가운 마음으로 들여다 보지 않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