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공화국 수학법정 2 - 수와 연산 과학공화국 법정 시리즈 10
정완상 지음 / 자음과모음 / 2006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학법정에 선 수학문제를 해결하라~~! 라는 느낌이드는 책인 < 과학공화국 수학법정 2>는 잔반적으로 수와 연산에 대한 문제들을 다루고 있다.

생활속에서 배울수 있는, 생활속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하나하나 풀면서 수학의 재미를 알아가게 해주는 그런 책이기도 하다.

또한 초등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책이라는 저자의 말처럼 내용이 쉽게 다가오면서 짧은 스토리에 이은 또다른 스토리에 자꾸만 눈이 가게된다.

초등 아이들의 호기심도 잡으면서 수학적 호기심으로 이어간다는 점이 정말 맘에 든다.

동물도 수를 구별할 수 있을까?, 덧셈화폐, 수열에 관한 사건인 네잎 클로버 사건, 약수에 관한 사건 , 비율의 사건등~~이렇듯 매 사건들을 풀면서 점점 수학의 세계로 빠져 드는 느낌이 든다.

이 책은 짧은 법정스토리 덕분에 전개가 빠르고 아이들의 짧은 집중력을 잘 활용한 거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수학짱 판사와 예리수 검사, 수치변호사 그리고 매쓰 변호사의 법정공방속에서 수학적 논리를 배우게 된다. 생활속에 녹아있는 수학을 찾아내고 풀어가는 방법을 자연스럽게 배울수 있다.

그리고 책 중간에 나오는 코너 '수학성적 끌어올리기'는 울 아이가 즐겁게 읽는 코너이기도 한데 수가 없던 시절의 이야기, 수에 얽힌 재미있는 이야기 들이 담겨 있어서 우리가 몰랐던 수학 이야기를 들려준다. 그외에 수열, 0의 성질, 음수 ,이진법 이야기등 수학적 배경 지식을 쌓기에 좋은 정보도 많이 담겨 있다. 스토리 텔링 수학이 대세인 지금 <과학공화국 수학법정>같은 관련 도서를 자주 읽히면 수힉공부에 많은 도움이 될거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