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각형으로 스피드를 구해줘! - 삼각형으로 배우는 갈릴레이의 낙하법칙 수학으로 통하는 과학 1
정완상 지음, 이지후 그림 / 자음과모음 / 201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삼각형으로 스피드를 구해줘!>는 자음과 모음에서 나온 <수학으로 통하는 과학>시리즈의 첫번째 책이다. 사실 요즘 수학교과가 스토리 텔링과 통합교과식으로 변하고 있는 추세여서 자연스레 <삼각형으로 스피드를 구해줘!>과 같은 단행복책을 찾아서 읽어보게 된다.

워낙 자음과 모음의 책을 좋아하는지라~~이번에 나온 이 책에 관심이 많이 갔었다.

<삼각형으로 스피드를 구해줘!> 이책은 수학문제를 풀기좋아하는 주인공 자모스가 피사왕국으로 가서 수학의 원리를 하나 하나 짚어주는 스토리 텔링같은 책이기도 하다.

항상 수학은 수학책에만 공부하는 줄 알았던 아이가 이책을 읽더니 수학? 과학? 이 모든게 관련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는 수학이 이렇게 재미있어질수 있다는 것을 확인 하게 되었다.

예를 들어서 평균을 구하는 법은 이미 아이가 수학책에서 배웟기 대문에 이미 알고 있던 공식이었다. 매직스백작님의 아이가 성적이 잘 나왔는데 왜 1등이 될수 없는지를 묻는 질문에 자모스와 피사왕국의 왕인 레이왕의 어머니인 소피아와 주고 받는 대화를 통해서 평균을 구하는 식이 유도 되는 과정을 읽으면서 눈으로 공식이 완성되는 과정을 다시한번 확인 하게 된다.


정말 쉽다!! 공식을 암기 했던 우리 시대의 공부법에서 이렇게 수학 스토리 텔링을 이용한 공식의 발견은 너무나도 이해하기 쉬웠다.

따로 설명할 필요없이 스토리를 읽으면서 수학의 원리를 배우는 그런 책이라 학부모 입장에서는 이런 책을 자주 읽혀야 겠다는 생각마저 들었다.

<삼각형으로 스피드를 구해줘!> 이 책은 전반적으로 이런 삽화와 식 그리고 형광마크 표시 덕분에 지루함이 없이 내용을 끝까지 자모스의 생각을 라 읽을 수있었던거 같다.

제법 책 두께가 되지만 속력, 평균, 삼각형, 곡선등 다양한 수학의 원리를 배울수 있는 <삼각형으로 스피드를 구해줘!>~~초 고학년부터 읽어도 충분히 이해할수 있는 그런 책인거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