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00달러로 세상에 뛰어들어라 - 삶의 방식을 재발견하고 새로운 미래를 창조하는 법
크리스 길아보 지음, 강혜구.김희정 옮김 / 명진출판사 / 2012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흔히 남자들 혹은 직장인들은 40대쯤 되면 직장에서 불안 하기기도 하고 지금하는 일에 대한 회의감과 새로운일에 대한 도전의 두려움 또한 가지고 있기 마련이지요.
뭔가를 새로 시작 하기엔 나이가 너무 많다는 핑계를대거나 한 가정의 가장인 경우가 대부분이라 섣불리 새로운 무언가에 도전하기 쉽지 않다.
<100 달러로 세상에 뛰어 들어라> 이 책은 그런 직장 성인들에게 기발한 아이템 하나로도 성공을 이룰수 있으며, 실패에 대한 두려움 보다는 가능성에 대한 도전을 할수있는 용기를 주는 그런 책이다.
사업을 구상하고 계획하고 실천하는 방법을 사례를 들어 가면서 창업의 길을 알려 주고 있다.
특히, 소호 창업에 대한 이야기도 많아서 창업을 생각 하시는 분들에게는 미리 창업정보를 얻을수도 있다.
그리고 개인 사업자들에게는 지속적인 변화를 추구하고 업무 시작 하기전 30분 정도 는 반드시 사업개선 방안을 에 대해 생각해 보라고 권하고있다.
그러면서 6가지 핵심전략을 제시하면서 새로운 시도를 꾸준히 해야만 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나 역시 예전에 창업에 대한 생각을 가져 본적이 있다. 모험할 준비가 필요하고 실험정신이 있어야 겟다는 생각이 들면서 그동안 선뜻 행동으로 옮기지 못했다.
물론 주변 환경과 고려해야 할사항이 많아서 고민이 많아 진 탓도 있지만, 제일 중요한것은 정보의 부재 였고 창업을 해본 사람들의 노하우의 부재 였다.
<100 달러로 세상에 뛰어 들어라>... 이 책속에는 우리 주위에서도 소자본 혹은 드물지만 무일푼으로 자신의 꿈을 이루고 직업을 만들어 가는 사람들도 있다.
이런 사람들의 큰 특징은 실패를 두려워 하지 않는 다는 것이다.
그리고 도전정신과 뜨거운 열정과 더불어 사업에 관한 지식과 정보력만 갖춰진다면 절반의 성공을 이룬 것이리라..
우리 주변에 흔히 보이는 그저 평범한 사람들이 자신의 관심, 취미꺼리를 이용해서 자신의 지극한 열정을 보태서 평생직업으로 만들어 가는 과정을 보니, 내게도 신선하고 새로운 자극제가 되는 거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