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공감 초등 수학 5-2 기본편 - 2012
웅진씽크빅 학습교재개발팀 지음 / 웅진씽크빅(학습) / 2012년 5월
평점 :
절판


 

절대 공부감각을 완성하는 절대공감~~!

첨 접해보는 교재인데...

벌써부터 절대공감이 아이에게 새로운 학습도전이라는 목표를 갖게 해 주네요. 

 

방학을 코 앞에 두고 요즘 5-1 학기 수학 복습을 하고 있어요.

속깊은 초등수학으로 1학기 수학을 마무리 하고 나서 속깊은 수학에 대한 반응이 좋아서

웅진에서 나온 절대 공감이 너무나 궁금했답니다.

책 도착 하자마자 눈으로 쓱~~풀더니~

울 아이도  5학년2학기 교재로 절대공감으로 방학동안에 가볍게 공부 하고 싶다고하네요.

 

절대공감도 여느 문제집처럼 개념과 유형을  다진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어요...

사실..초등 과정에서는 개념이 잡혀야 하고 유형별 문제를 풀면서 다양한 수학문제를 접근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것은 불변이지요...

그리고 이번에 울 아이 학교에서도 큰 변화가 있었어요.

시험횟수가 줄고 서술형비중이 많이 높아졌어요.

간단한 주관식이 아니라 그야말로 서술형~~

그래서 책 받자 마자 서술형문제 위주로  살펴보았어요.

 


절대공감은 (진도교재+숙제교재) 로 반복에 반복을 할수있는 장점많은 교재네요...

진도교재는 개념탄탄, 핵심쏙쏙, 유형콕콕, 술술풀리는 서술형, 단원평가, 실력UP단계로 구성되어있고, 숙제교재는 군더더가 없는 그야말로 간결한 반복교재랍니다...

정말이지...실수가 잦은 울 아이에게 더없이 좋은 반복의효과를 보겠더라구요..ㅎㅎ

 

 

 

일단 개념탄탄을 살펴 보았는데요..적절한 그림과 설명으로 이해하기에 충분한

프레임 구성이더라구요...반페이지정도 설명으로 채워진게 아니라 소주제별로 필요한 부분만큼씩 개념설명이 되어있고 문제를 풀면서 개념을 알수있게 되어있어요.

 

 

유형콕콕은 그야말로 학교시험대비에 도움이 될만한 문제들로구성되어있어요...

유형별 문제와 난이도가 정말 알차네요...ㅎㅎ

 

드디어 기다리던 <술술 풀리는 서술형>~

매 단원별로 반페이지정도밖에 배정이 안되었더라구요...ㅠㅠ

생각외로 너무 적은 서술형....문제 해결력 키우기면이 다소 부족해 보였지요..

서술형에 부족을 보인 울아이에겐..참 고민스러운 부분인데...

한단원정도 훑어보니, 다행히도 단원평가 부분에서 서술형문제가

보충되어있더라구요...실력up에서 사고력문제까지 꼼꼼히

채워져 있어서 차근히 따라가면 될거같네요..


 

 

정답과 풀이가 꼼꼼해서 혼자 공부 하는 울 아이에게 적당한거 같고..

 


 

좀 특이한게 숙제 교재......

반복학습을 주로 하는 울아이에게 걸맞는 구성이여서 너무나 반갑더라구요.

복습교재로 활용하면 좋은 교재여서 실수가 잦은 아이들에게

탄탄히 기초를 다질수 있게 해줄거같네요..

 

 



암튼, 이번에 처음 접해보는 절대공감으로

우리아이가 절대 공부감각을 익혔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이번 여름 방학부터 2학기까지 우리아이 수학을

확실히 책임져 줄꺼같은 예감이 듭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