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과학동아 2012.5.15 - 10호
과학동아 편집부 엮음 / 동아사이언스(잡지) / 2012년 5월
평점 :
품절



 

어린이 과학동아 2012/5/15 vol.10

울아이들이 매번 기다려 오는 과학동아~~이번에도 어김없이 오자마자 맨먼저 집어가버리더군요... 스승의 날 특집 기사도 실려있는데 교육 현장에서 애스시는 과학선생님들의 이야기가 담겨 있답니다. 

울아이들은 특히, 과학뉴스를 좋아하네요..그중 만화뉴스를 젤 좋아하는데~~ 이번에는 최신 뉴스를 접하게 되어 아이들이 신기해 하면서 읽네요..

그리고 핫뉴스로 접하게 된 놀토 창의체험활동인 "창의통통 체험활동" 사이트인 "http:// lg-sl.net" 를 통해서 온라인으로 집에서 체험활동을 맘껏 즐길수 있다는 정보를 보고는 참 편리해졌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과학기사부터 과학송, 실험동영상까지 있고 과학선생님의 첨삭지도가지 받아볼수 있다니..활용하면 좋을거같은 생각이 들더라구요..





 

고학년인 큰아이는 여행하는것을 좋아하는데..이번에 특별기획인 "뉴칼레도니아에서 보물찾기" 를 읽으면서 재미있는 탐험이야기에 쏘옥 빠져 버리더라구요..뉴칼레도니아란 곳도 알게 되고 희귀 생물하며 바다 생물까지  배울수 잇는 시간이어서 아주 즐거워 햇답니다.

그리고 중간에 SOS 애니몽과 원자력과학수사대는  워낙 인기물이라~~아이들이 절대 빼먹지 않고 읽고 또 읽고 있네요...

떡뽂이 아줌마의 자연탐구생활은 식물의 한살이를 공부할수 있어서 교과연계학습으로 정말 좋더라구요..

과학동아는 과학정보뿐만아니라~~과학재미를 알게 해주는 어린이 과학잡지네요...

부록으로 온 초등 과학 뒤집기는 주제가 다소 어렵지만 동영상을 보며 읽어두면 중등가서도 많은 도움이 될듯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