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깊은 수학 문제 기본서 초등 5-1 - 2012
웅진씽크빅 학습교재개발팀 지음 / 웅진씽크빅(학습) / 2011년 12월
품절


[속깊은수학 문제기본서 5-1]
5단원 단원평가~~ 지금부터 기말대비해요^^

학교 진도도 이제 거의 5단원 막바지에 들어 갔나 보더라구요...

엊그제 학업 성취도 평가가 6월달에 있다는 공지글이 올라오고 나서 부터 수학은 다지기 랑 현재 진도에 맞춰서 공부하고 있답니다.


학교 숙제로 합동인 도형그리기를 속깊은 수학으로 몇번 연습하더니 이젠 도형의 조건이라든지, 대응각의 성질, 합동의 조건등을 이해 하게 되었어요...


울빈이 5단원 단원평가 문제를 풀엇답니다....
생각보다 짧은 시간에 끝마쳐서 좀 쉬운가??? 햇더랫죠~~
합동인 삼각형 그리기에서 열심히 자대고 길이를 측정 하네요~~

주어진 기본선을 그리고 양끝점에서 길이를 잰 컴퍼스로 원을 그려줍니다~~
왼쪽 끝 점에서도 원을 그려줍니다~~

만나는 점에 점을 찍고 자를 이용하여~~ 삼각형을 그려줍니다^^




길이와 각도를 기재하는 것도 잊지않고 있네요~~ 오호~~

그리고 다 문제를 다푼다음, 스스로 채점을 해보는 울 빈이~~~

서술형문제에서 실수를 햇네요~~아~~아까워라!!

스스로도 안타가워하네요~~아는 문제여서 더더욱 그런가 봅니다.
한문제 틀려서 95점 ~~


그래도 잘했다고 칭찬 듬뿍 해줬지요...정말 마구마구 칭찬 날려 주면 아이들이 정말 으쓱해 하면서 더 열심히 하더라구요..여태껏 엄마표 학습으로 이어온 데는 아마 이런 노력이 제일 컷던거 같아요^^





울빈이가 기말 대비로 푼 단원평가문제~~~기분좋게 출발 합니다^^

도형과 이젠 친숙해 져서 어렵지 않다는 반응을 보이네요...

[내실력을 한단계 위로]풀대만 해도 좀 시간도 오래 걸리고 생각도 많이 했던게 도움이되었나 봅니다.
이번 연휴엔 백제 여행을 다녀 오려고하는데요...

여행 다녀온후, 단원평가 2회문제 마저 풀고 나서 6단원 들어 가려구요~~

이제부터 매 단원평가는 그야말로 자체 평가로 염두 두고 진행 하려구요...

그냥푸는 거랑 아무래도 집중력의 차이를 보이는거 같아서 당분간 계속 평가를 실시해야 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