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기적의 계산법 9 : 초5 - 분수의 덧셈과 뺄셈 고급, 2012 전면개정판 New 기적의 계산법 9
기적의 계산법 연구회 지음 / 길벗스쿨 / 2011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기적의 계산법은 전에 접해본적이 없었지만, 학년이 올라갈수록 연산 실수하는 부분이 참 안타깝더라구요.. 워낙 연산을 싫어해서 그런지 연산부분에서만 실수를 연거푸 하는 큰아이를 위해서 뭔가 돌파구가 필요했지요...시험볼때마다 간단한 연산을 실수해서 꼬옥 하나씩 틀리는 울아이의 자신감 높여줄 교재를 알아 보고 있었지요.그래서 이번에 길벗스쿨의 <New 기적의 계산법 9권>구입해서 미리 연산부분을 다져놓기로 했답니다.
이번에 새로 출간될 길벗스쿨의 <New 기적의 계산법 >~~!!
기대감 갖고 문제를 풀기시작한 울딸~~~
 연산 싫어하는 초 4학년 울딸의 반응은...." 요거~~재미있는데요?"
한참 풀고나서 멀리서 탄식이 들립니다.." 아깝다...2분안에 다 풀수 있었는데...2초 넘겼다~~ㅠㅠ" 혼자 궁시렁 거리기도 하고  낄낄~~웃기도 하고  엄마에게 보여주며 몇초만에 풀었다고 자랑하기까지 합니다.
일단 성공? 이지요? ㅋㅋ   
 
<New 기적의 계산법 > 9권은 분수의 덧셈과 뺄셈의 고급편이랍니다, 약수와배수/ 통분과약분, 그리고 분모가 다른분수의덧셈과 뺄셈으로 되어있고 매 학습목표마다 A형과 B형으로 나누어져 구성되어있더군요.
A형은 기본, B형은 난이도가 살짝 높은 정도인데 울아이 반응으로 봐서는 대체로 문제가 평이했어요...조금 쉽다는 느낌도 들었구요.    
 
특히, A형은 기본 개념을 이해 할수있도록 훈련하게 하고 B형에서는 문제의 유형을 달리해서 풀게 되어있더군요...이처럼 연산문제 풀기식이 아니라 어떻게 연산문제를 풀것인가도 생각하게 하더군요.
한 페이지에 10~14문제정도 분량이라 시간재면서 문제풀기에부담이 없네요..   
 
매단계가  시작하기전에 아래와 같은 학력진단표가 나오는데 그냥 지나치지않고 잘 활용한다면 아이의 연산능력향상을 확인하고 감지하는데 도움이 될거같아요.
틀린갯수를 표기하면서 시간측정치를 기록하면서 학년평균속도랑 상위 10%평균속도를 대조하면서 연산능력을 향상시킬수있는자극이 될수 있었어요.    
   
결론적으로, 제가 본 <New 기적의 계산법 >은 확실히 연산 교재이고 다양한 형태로 되어있어서 아이들이 연산을 재미있게 풀수있도록 되어있는 교재네요.
기계적으로 문제 풀기에만 급급한 책이 아니어서 지루하지도 않고, 연산 기초를 다지거나 연산을 싫어하는 아이들에게 초를 재가면서 풀게 함으로써 집중력을 높여줘서 만족감까지 줄수 있는 교재인거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