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에 잡히는 사회 교과서 17 - 도시와 촌락 손에 잡히는 사회 교과서 17
김동찬.최윤선 지음, 김유재홍 그림 / 길벗스쿨 / 2010년 12월
평점 :
절판





"손안에 잡히는 사회교과서-도시와 촌락" 이란 이 책은 초등 3~4학년 사회 교과서에 걸쳐 나오는 "우리 고장의 모습, 환경, 자랑"등을 한데 묶어놓은책이예요..
일관성있게 이야기로 풀어내서 전체 흐름을 쉽게 알수 있답니다...
지난겨울방학때부터 S5S와 독서와 다양한 책을 읽게 해주면서 자

연스레 사회책관련서적을 읽도록 했어요...
이번에는 "손에 잡히는 사회교과서-도시와촌락"을 진행하기로 결정~~!!!
부담없이 술술~~읽어나가는 아이를 보곤 좀 놀랬어요..





"손안에 잡히는 사회교과서-도시와 촌락" 의 내용에는 다음과같이 구성되어있어요.
        -내가사는 고장
        -도시는 어떻게 생겨났을까?
        -도시의 오늘과미래
        -촌락은 어떤곳일까요?
        -촌락의 오늘과내일
        -도시와촌락이 서로만나다!
내용은 책을 읽고 마인드맵으로 진행했구요....수월하게 해내서 안심했답니다~~ㅋㅋ

이책은 요약을 도표로 정리 해두어서 한눈에 보여서~~아주 좋았어요^^

초등 전과정의 사회내용을 다루고 있어서 손에 잡히는 사회시리즈를 미리 읽고 공부한다면 사회공부가 즐거워질수있다는걸 새삼 느꼈답니다.

아이도 이책을 읽고 공부하고나면 자신감을 얻어서 점점 이시리즈 책의 매력에 빠지는거같아요..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