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무작정 따라하기 - 다음, 네이버, 티스토리 블로그의 모든 것을 89개 기능으로 완성하는 무작정 따라하기 컴퓨터 102
고영민 지음 / 길벗 / 2010년 12월
평점 :
절판


싸이다 블로그..블로거 뭐 이런 말들 오갈때 딴세상 얘기라며 쳐다도 보지않았지요...

그런데 직장업무관계로 메일 등 사이트 검색할 일이 많아지다보니 자연히 블로그, 카페 등 둘러보게 되었어요...

어떤곳은 멋지고 특색있고..또 어떤곳은 너무 이쁘고~~~

정말 나도 한번 이런 블로그를 만들고 싶다란 생각이 들었답니다..



 

길벗에서 나온 " 블로그 무작정따라하기" ~~

이책은 다음 , 네이버, 티스토리 블로그의 100% 활용법이 나와있어요...

특히 그때드때 사용할수 있는 상황별 구분이 되어있어서 문제가 생길때마다 옆에두고 찾아가며 문제를 해결할수 있겠더라구요...

처음에 블로그를 해보려고 혼자 끙끙대다가 포기해버렸었는데... 이책에 나와있는 방법대로 차례대로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어렵지 않음을 느꼈어요...




내용을 들여다보면...

첫째마당 : 내손으로 만드는 블로그

둘재마당: 내블로그 멋지게 꾸미기

셋째마당: 블로그 지속적으로 관리해서 인기얻기

넷째마당: 블로그에 글스는 노하우 익히기

다섯째마당: 블로그를 더욱 돋보이게 하기

이렇게 구성 되어있답니다...



요건 네이버 블로그 무작정 따라하기의 세부내용이랍니다...

순서대로 따라하면 별로 어렵지 않았어요....ㅋㅋ

 

스킨도 팩토리에서 가져와서 바꾸어 보기도 해봤지요...이리 쉬운걸~~~ㅎㅎ

블로그 배경음악설정하는 것도 해보고 폰트설정도 해보았는데 그리 어려지않았어요.

 



입력> 딸깍 > 드래그에 넘버링등이 표시되어 있어서 이해하기 쉬웠답니다...

아무리 컴 못하는 사람도 쉽게 할수 있도록 되어있어요...

 




또 글관리에서 덧글, 역인글, 태그를 관리하는 법도 배웠고... 플러그인, 연동관리에서 내블로그를 웹브라우저등 외부에서 사용할수 있다는 사실도 이책을 읽으면서 이해하게 되었답니다..

특히 통계정보를 게시글로 만들어 올리는 건 신기했답니다..

암튼 " 블로그 무작정따라하기" 이책 하나면 쉽게  이쁜 나만의 공간이 생길거같습니다..ㅋㅋ

이제부터 이책을 항상 옆에두고 네이버블로그, 다음블로그를 이쁘게 꾸미고 관리하렵니다...


 

*서평올린곳

http://www.gilbut.co.kr/book/book_reviewView.aspx?seq=10384&page=1

http://blog.naver.com/odwpms/130100839073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