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팝만 따라 해봐! 유튜브 정석 - 유튜브 구독자 371만 명! 누적 조회수 26억 뷰!, 숫기 없는 택배원에서 구독자 371만 명의 억대 연봉 탑 크리에이터가 된 허팝의 유튜브로 돈 버는 비법 대공개!
허재원(허팝).안정기 지음 / 한빛미디어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느 하나 내세울 게 없던 사람이 구독자 371만명의 억대 연봉을 받는 유명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되었다.

바로 '허팝'의 이야기다.

그는 자기 영상을 사람들이 보고 싶게끔 만드는...' 이게 가능해?' 하는 호기심을 유발하게 만드는 실험적인 영상을 참 잘 만든다.

울 아이도 처음에 유튜브를 보기 시작한 게 바로 허팝 의 실험영상이었고, 규모가 점점 커지는 영상 속 재미와 더불어 호기심까지 같이 풀어 내고 있었다. 

이 번에 만난 <허팝만 따라해봐! 유튜브 정석> 이 책은 허팝이 어떻게 유튜브 채널을 만들고 운영을 하고 여지껏 잘 유지해 오고 있는 비결을 알려주는 책이다.

유튜브 전반적인 운영에 관심이 많아서 이번 기회에 배위보고 싶었는데, 꽤나 상세한 설명으로 되어 있어서 유튜브 초보나 혹은 유튜브 영상을 편집하고 운영하는 데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상당히 유용하다.

사실, 나도 나름 생각하는 컨텐츠는 있지만, 유튜브 영상으로 만들고 운영하는 데 아는 바가 없었는데. 이 책을 읽으면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다.

<허팝만 따라해봐! 유튜브 정석> 이 책에서는 허팝이 말하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방법과 더불어 '나만 할 수 있는 차별화된 콘텐츠'기획, 유튜브 채널 생성부터 채널 아이콘, 레이 아웃, 동영상 업로드 등 유튜브 채널 운영에 필요한 것들을 따라 배울 수 있었다.

물론, 허팝이 알려주는 채널 운영 노하우와 궁금증까지 상세히 알려 주고 있어서 초보자들도 이해 하기 쉽다.

전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검색 엔진, 유튜브..

유튜브 무료 플랫폼을 이용한 채널 운영은 광고 수익성도 따라 올 수 있기 때문에 독창적인 좋은 컨텐츠만 있다면 도전해 볼만 하다.

며칠 전, 주변에 만들기를 좋아하는 지인이 리폼 채널을 운영하는데, 단지 자신이 좋아해서 하는 일이 구독자가 늘고 조회수가 늘어나면서 부터 부 수익도 얻는다며 놀라워하며 이야기를 하던 게 생각난다.

이 처럼 잘 몰라서 선뜻 시작을 못하고 있던 유튜브 채널 운영....

<허팝만 따라해봐! 유튜브 정석> 이 책을 읽다보면 그리 어렵지 않다는 생각이 먼저 든다.
수 십년의 블로그를 운영해 온 것처럼 유튜브 역시, 채널을 만들고 매일 영상을 올리는 꾸준함이 필요하다는 것도 알게 되었다.

물론, 수익과 직결 되는 부분은 좀 다르지만....

암튼, 좋은 컨텐츠를 기반으로 좋은 영상을 공유하고 자신의 채널에 유튜브 영상을 편집하고 올리는 방법을 배워보고 싶다면 <허팝만 따라해봐! 유튜브 정석> 이 책이 그 시작 점이 되어 줄 수 있으리라 본다.
 



'이 포스팅은 해당업체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작성된 솔직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