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로 배우는 프로그래밍 만화 비즈니스 클래스 4
다니구치 마코토 지음, anco 그림, 위정훈 옮김, 기타다 다키 시나리오 / 비전비엔피(비전코리아,애플북스)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며칠 전, 아이 방에 들어가 보니, 휴대폰과 컴퓨터로 뭔가를 열심히 만들고 있길래 '뭐하는 중이니?'라고 물어보았다.

'앱 하나 만들고 있어요'라고 말하는 아이의 폰에서는 게임을 시행시키면서 프로그램이  제대로 작동되는 지 계속 체크 하면서 게임 앱을 구동시키고 있었다.

소위, 우리가 흔히 말하는 '딴 짓'이 분명하지만, 관심가는 분야에 직접적인 행동으로 보이면서 만드는 그런 '딴 짓'에 어떠한 제재나 태클을 걸 수는 없었다.

그런데, 이번에 <만화로 배우는 프로그래밍> 이 책을 읽으면서 아이가 관심 가지는 프로그래밍의 현실적 이해를 제대로 할 수 있게 되었다.

귀찮은 일이나 업무도 컴머퓨터 프로그래밍으로 단 시간에 처리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바 스크립트'라는 프로그래밍 언어만 배우고 나면 좀 더 효율적인 알고리즘(해법)으로 원하는 앱을 만들거나 업무 수행을 할 수 있게 된다는 것도 알게 되었다.

<만화로 배우는 프로그래밍> 이 책에서는 기본적인 프로그래밍의 의미, 파워 오토메이트, 블록을 연결해서 완성되는 스크래치, 컴퓨터의 구조와 자바스크립트, 그리고 실전 프로그래밍까지 두루 살펴볼 수 있었다.


 

특히, 이 책은 만화적 요소를 가미해서 프로그래밍을 배우면 좋은 이유, 그리고 프로그래밍 기초 지식 및 실전 프로그램 과정까지 초보자들도 이해하기 쉽게 되어있어서 부담없이 읽을수 있었다.

이런 만화적 요소 덕분에 독자는 이 책의 주인공인 프로그래밍 초짜인 무라구치 후쿠가 된 냥 쉽게 감정이입까지 될 수 있으리라...ㅎㅎ

그리고 본격적으로 'check point'부분에서 프로그래밍에 관한 포괄적 내용을 배울 수 있는데 내용이 다분히 프로그래밍 기초 지식 수준이라서 초보 입문자에게 더 적합한 거 같다.


프로그래밍의 '프'자도 모르던 영업사원 후쿠씨가 전국 50개 점포의 관리 화면에서 매출 데이타를 모은 뒤 상품 구입일과 나이, 구입 금액 별 변수를  각각 지정해 프로그래밍의 기본인 순차와 선택 그리고 반복이라는 3개의 제어구조를 조합해서 단숨에 오토메이트 차트를 만들어 내게 된다.

이처럼 프로그램밍을 알면 지금 불편함을 느끼는 일, 복잡하게 수행해야 할 업무들을 쉽게 해셜 할 수 있게 된다.

암튼, <만화로 배우는 프로그래밍> 이 책은 재밌게 만화를 보면서 입문자들에게 프로그래밍의 세계의 첫 발을 내딛게 해줄 수 있으리라 본다.





'이 포스팅은 해당업체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작성된 솔직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