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t up 집에서 10억 버는 카페24 쇼핑몰 제작하기 - 유튜브 동영상 강좌와 함께 배우는 Start up 시리즈
박길현 지음 / 아티오 / 2020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최근에 아는 지인이 가방, 옷 등 만들기를 좋아해서 직접 스마트 스토어를 개설하고 상품 판매를 시작 하더니, 이제는 유튜브 채널까지 운영한다고 한다.

아직은 소소하지만, 점점 판매가 늘어나서 출고 일정을 맞추느라 밤낮 구분없이 바쁘게 만들어 내고 있다고한다.

이처럼 실질적인 내 가게가 없더라도 온라인을 통한 마케팅과 온라인 판매 스토어를 운영하면서 자신이 직업을 바꿔 놓는 경우가 많아 진 거 같다.

실제로 사람들은 필요한게 있으면 휴대폰으로 검색을 하고 자신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맞춤 상품을 구매한다.


이번에 만난 <Start up 집에서 10억 버는 카페 24 쇼핑몰 제작하기> 이 책은 그런 온라인 쇼핑몰을 만들어 운영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실질적 지침서 같은 책이다.

사실, 스마트 스토어나 쇼핑몰에 관심이 많아서 관련 내용을 배우고자 많은 책들을 찾아  읽어보면 필요성만 강조한 책이 많아서 쇼핑몰을 좀 더 편리하고 쉽게 만들 수 있을거라는 기대감이 사라지는 경우가 많은데.. 이번에 만난 이 책은 모든 단계를 스텝 바이 스텝으로 하나씩 따라 가다보면 자신의 특색을 살린 쇼핑몰을 만들 수 있다는 점에서 더없이 유용했다.


특히, <Start up 집에서 10억 버는 카페 24 쇼핑몰 제작하기> 이 책에서는 초보자라도 카페 24 무료쇼핑몰 제작 방법을 배워 볼 수 있는데, 쇼핑몰 디자인 기획부터 시작해서 도메인 연결, 배송 관리와 결제 등 쇼핑몰 상점 관리 하기, 에디봇 또는 스마트 디자인으로 쇼핑몰 디자인 변경하는 방법, 상품 등록과 진열 방법, 주문과 고객관리, 게시판 관리등 쇼핑몰 구축에 대한 유용한 팁과 더불어 실전을 배워 볼 수 있었다.

막연하게 쇼핑몰 어떻게 만들지? 하는 생각만 했다가 이책을 읽으면서 책 속에 나와있는 예제 화면과 넘버링 된 작업 순서대로 따라가다 보니 쉽게 이해 할수 있었다.

더구나, SNS 활동을 지속적으로 했던 터라 책속 예시 화면만으로도 충분히 이해가 되는거 같다.

특히, 저자만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노하우까지 담겨 있어서 그동한 궁금 했던 것들이 해소 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다.

자신의 쇼핑몰 구축을 위한 실전서 역할을 톡톡히 할수 있는 <Start up 집에서 10억 버는 카페 24 쇼핑몰 제작하기> ....

무엇보다도 배워야 할 매 주제마다 책속에 저자의 동영상 강좌가 담긴 QR 코드가 들어있다는 점이 가장 맘에 들었다.

바로 이 QR코드를 스마트 폰으로 인식시키면 저자의 동영상 강의도 바로 들을수 있기 때문에 책과 함께 같이 활용하면 예비 창업자들도 충분히 자신만의 쇼핑몰을 만들어 나갈수 있으리라 본다.






'이 포스팅은 해당업체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작성된 솔직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