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만드는 최애 굿즈 - 포토샵 처음 켜본 똥손도 할 수 있다!
전하린.손채은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20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평소, 손으로 만드는 것이 관심이 많은 편이다.

어릴 땐 그래픽 디자인도 공부하기도 해서 이번에 <내가 만드는 최애 굿즈>라는 책을 만나보고는 다시금 포토샵 프로그램을 열어 작업을 시도해보기도 했다.

요즘, 아이돌 앨범을 사면 투명포카, 일반 포카, 엽서 등 앨범에 굿즈가 어찌나 다양하고 예쁘던지...ㅎㅎ..

그래도 솔직히 직접 만들어 볼 엄두를 내기가 어려웠다.

그런데 <내가 만드는 최애 굿즈> 이 책을 펼쳐서 하나 하나 따라해보니...'어라? 정말 쉽게 되네?'하는 작은 희열감에 사로잡혔다.

우선, 이 책에는 포토카드 만들기, 움짤, 스티커, 스마트폰 배경화면, 네임스티커, 그리고 포스터 등 자주 접하는 최애 굿즈 외에도 포토샵으로 사진 보정하는 방법, 포토샵 금손되는 7가지 비법 등 집중해서 다루고 있다.


물론, 책 중간중간 활용 팁 뿐만아니라 '고수가 되고 싶다며 보너스 Tip'같은 코너도 마련되어 있어서 포토샵을 다루는데 용이하게, 혹은 접근하기 쉽게 해준다.

사실, 두꺼운 포토샵 활용서를 봐도 실제 써보면 갈피를 못 잡는데 이 책은 딱! 필요한 팁만을 골라 놓은...

암튼, 이런 실전 활용서가 오히려 더 도움이 되는 것 같다.

게다가, 만들고 싶은 욕구를 자극하는 컨텐츠인 '굿즈'라니...ㅋㅋ

바로 그 자리에서 만들어 보고 싶은 욕구를 마구 마구 자극한다.

특히, <내가 만드는 최애 굿즈> 이 책에서는 설명보다는 포토샵 작업 화면에서 순서대로 numbering을 해 줘서 작업을 이해하는 속도를 빠르게 해준다는 점이 가장 맘에 들었다.

그런 점들이 실제 작업물에 도움이 되는 Tip들이라 이를 통해 포토샵 활용을 쉽게 도와준다.

포토샵 기능은 많기도 하고 다양한데, 솔직히 그 기능을 단번에 숙지하기는 어렵다.

그런데, 이번에 <내가 만드는 최애 굿즈> 이 책을 통해 디자인 작업의 처음부터 최종 제작주문 방법 뿐만아니라 좋아하는 혹은 만들고 싶은 굿즈를 만들면서 실전 포토샵 기능에 익숙해질 수 있어서 넘 좋았다. 





'이 포스팅은 해당업체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작성된 솔직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