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투의 편집 - 결정적인 순간에 이기는 대화법
김범준 지음 / 홍익 / 2020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세상을 살아가다보면 고의든 아니든, 혹은 타인이 내뱉는 이런 저런 말 때문에 마음의 상처를 받기도 하고, 사업이나 이익 관계에서도 좋은 결과로 이끌어 내지 못할 때가 많아진다.

이번에 만난 <말투의 편집> 이 책에서는 배려와 겸손, 감사의 말투로 긍정적인 말투의 편집만으로도 더 나은 자신을 발견할 수 있다고 말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비즈니스 대화에서, 또는 일상적인 생활에서의 대화에서도 말투 디자인의 필요성을 느끼곤 한다.

자신이 말하고 나서 '왜 내가 이렇게 말했지?'하는 그런 후회...

말하고 난 뒤에 밀려오는 찝찝한 감정... 등등의 형태로 말이다.


필요한 때에 필요한 말을 당당하게 말하며, 결정적인 순간에 이기는 대화법을 이야기하는 ​<말투의 편집>....

이 책에서는 다양한 사례와 적절한 예시, 그와 더불어 저자가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알게 된 것들을 스스럼없이 이야기하고 있다.

세상에 대한 질문이 바뀌면 관심이 바뀌고, 이것은 곧 새로운 시선으로 자신을 바라보게 된다.

그리고 이것으로 인해 자신에게 맞는 말투로 스스로를 디자인 할 수 있다고 말한다.

어떤 문제에 대해 아이와의 대화를 할 때 항상 끝은 아이의 '침묵'으로 끝나고 만다.

아이가 제대로 이해하는지도 모르겠고 그저 마음속에 허탈함만 자리 잡게 된다.

말하고 난 뒤에 밀려오는 찝찝한 감정...처럼 말이다.

<말투의 편집> 이 책을 읽으면서 그런 아이의 침묵이 문제의 시작이라는 것에 공감하게 되었고, 내가 원하는 답이 아이의 입에서 나오지 않더라도 겸허히 받아들여야 함을 알게 되었다.

자신의 일상을 바꾸고 타인의 변화까지 이끌어 내는 말투의 디자인....

어찌보면 세상을 살아가는 꼭 필요한 '슬기로운 말투생활'이라고 말해도 될 꺼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타인을 배려하는 말투의 디자인을 배움으로써 우리 자신의 커뮤니케이션 파워를 키워볼 수 있으리라 본다.







'이 포스팅은 해당업체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작성된 솔직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