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만난 1%의 사람들 - 개정판
아담 J. 잭슨 지음, 장연 옮김 / 산솔미디어 / 2020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언제든 마음먹은 대로 자기 변화를 꾀하기도 하고 항상 원만하게 인간관계를 만들어 낼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세상을 살아가면서 이런 자기 변화나 인간관계 또는 각종 스트레스를 이겨나가기란 그리 쉽지 않다.

이번에 만난 <내가 만난 1%의 사람들> 이 책은 저자인 아담 J, 잭슨이 기존에 우화 형식으로 쓴 Wealth, Love, Happiness 에 관한 10가지 비밀, 이 3권을 한 권에 한데 모아 놓은 것으로, 누구나 한번쯤 생각해 본 주제이며 우화 내용 또한 그리 낯설지 않아 책을 읽으면서 공감되는 부분이 많았다.

이 책에서는 인간은 마음 상태를 바꾸는 것 만으로도 삶을 변화 시킬 수 있다는 사실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다.

남의 시선에서 자유로워지면서 자기 변화를 꾀할 수 있게 되고, 마음도 평온해지면서 자기 행복도 찾을 수 있다는 것이다.

특히, <내가 만난 1%의 사람들> 이 책에 등장하는중국노인'은 가상인물이지만, 계속 읽다보면 마치 현자와 같다는 생각이 문득 들기도 한다.

시시떄떄로 우리가 익히 아는 인물들과도 겹쳐 그려지기도 한다.


암튼, 이렇게 우리네 삶 속에세 가장 밀접한 부, 사랑, 행복 이라는 커다란 공통 주제를 가지고 이야기 하는데, 그 중에서도 특히, 관심이 가는 부분은 바로행복파트로 평소 고민하고 또 고민하던 부분이라, 더 많은 생각을 하게 된 거 같다.

중국 노인에게서 건네 받은 10명의 이름과 연락처를 가지고 찾아다니면서 그들과의 교류통해 부, 사랑, 행복에 이르는 비밀들을 하나 둘 알아볼 수 있다.

​어릴적 읽었던 과거, 현재, 미래의 모습을 보여주면서 자신의 삶의 방식은 바꾸게 만든 스크루지의 동화처럼 말이다.

다람쥐 쳇바퀴 돌 듯, 매일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삶과 행복은 어느 덧 추구해야 할 목적이 되어버렸다.

그런데 이번에 <내가 만난 1%의 사람들> 이 책을 읽으면서 생각하는 관점이 다각적으로 변했다.

그저 실패하지 않기 위해, 혹은 최악의 상황에 대비 하려는 믿음 자체가 인생에서 ‘좋고 행복한 것들을 비켜가게 만든다는 사실에 다소 놀랐다.

생각해보니, 나 또한 그랬고, 나의 아이들에게도 수많은 말로 '좋고 행복한 것들을 놓치게 만든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소유하지 않는 것보다 소유한 것에 초점을 맞추면 되고, 설사, 직장을 잃는다 해도 그것이 오히려 자신이 그토록 하고 싶었던 일을 새롭게 시작할 수 있는 기회라는 사실도... 이처럼 질문도 생각도 바꿔보기로 했다.

좋지못한 상황에서도 어떤 좋은 점이 있을까? 하고 말이다.

그렇게 삶에서 자기 자신에게 용기를 주고 '자신을 알아가면서 더 자유로워질 수 있다는 것을 배울 수 있었다.

암튼, ​삶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등 다채로운 깨달음을 주는 <내가 만난 1%의 사람들> .... 아직도 더 나은 삶이 있다는 것은 알려준 고마운 삶의 가이드가 되어준거 같다.





'이 포스팅은 해당업체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작성된 솔직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