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색 색연필로 완성하는 Real 풍경화
하야시 료타 지음, 김재훈 옮김 / AK(에이케이)커뮤니케이션즈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번에 너무나도 원하던 풍경화 그림 그리는 책을 만났다.


풍경화는 그저 수채화나 유화 정도로만 생각했는데, 이 번에 평범한 색연필로도 멋진 풍경화를 만들 수 있다니… 그것도 수채 색연필이 아니라, 그냥 우리가 어릴적 흔히 쓰던 색연필로 풍경화를 뚝딱 그릴 수 있다는 점에서 너무나 배워 보고 싶어졌다.


이 번에 만난 <5 색연필로 완성하는 REAL 풍경화> 이 책에는 저자인 하야시 료타 갤러리 사진과 함께 색연필 풍경화 그리기에 필요한 기본 도구와 테크닉 그리고 야외 스케치 방법과 구도 잡는 방법, 여기에 5 개의 REAL 풍경화를 그려보는 실천 편까지 담고 있다.

이 책은 저자 하야시 로타에 미술 그림 수업이라 봐도 무방할 만치, 누구나 따라 그릴 수 있도록 사진 설명이 정말 쉽게 되어 있다.

더구나, 저자가 사용한 색연필이 고작 시안, 마젠타, 옐로우, 블랙 그리고 화이트 이렇게 총 5자루로, 이 다섯 자루의 색연필로 색조합을 통해서 12가지의 색을 만들고, 여기에 한 가지 색을 더해 채도가 높은 색까지 구현 한다니... 그야말로 덧칠하며 무한 색을 만들어내며 사용한다는 것이다.

<5색 색연필로 완성하는 REAL 풍경화> 이 책에는 현장 스케치부터 시작해서 풍경 세밀화 전 과정을 모두 담고 있다.

물론, 재료 선택과 구도 잡는 방법 그리고 혼색 방법까지도....

맘에 드는 풍경을 현장에서 10분 만에 스케치 할 때 구도를 잡아야 하는데, 이때, 어떤 테마로 할 것인가를 고려한다면 그림 구도가 쉽게 잡을수있다고 한다.


카메라나 스마트 폰으로 찍어서 그리드 기법으로 맞출 수도 있지만. 이 책의 저자가 현장에서 느끼는 감정을 담아 구도를 잡고 빠르게 스케치하는 과정을 보면서 공간에 존재하는 3차원 물체들 간의 위치 관계도 파악할수 있었고, 그림이 서서히 완성되어 가는 과정에서 감탄과 희열까지 느낄 수 있었다.


풍경에는 빛의 각도와 강도, 물체의 굴곡 등 다양한 변화가 있는데, 이 책의 저자는 기본 4색으로 최대한 적은 수의 색연필로 덧칠하는 방식으로 스케치한 다음, 블렌더와 블랙 색연필 그리고 디자인 나이프 칼날의 끝부분을 사용해 깎아내면 강한 빛 표현을 할 수 있다고 말한다. 빽빽한 나뭇잎,나뭇 가지, 수면의 반짝임, 튀어오르는 물방울 등등...

그리이 한순간에 입체적으로 변하는 것을 보고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또한, 작품속에서 어느 위치에 눈높이를 두느냐 하는 것은 바로 그림의 주제를 무엇으로 잡을 것인가 하는 것과 같은 맥락에서 이해할 수 있었고, 특히, 가로 구도, 구도 잡는법, 9분에서 구도를 어떻게 잡는 지 등 그동안 이해가 잘 안 되었던 구도 잡는 방법까지 이번 이 책으로 확실히 배울 수 있었다.

정말이지 내게 딱 필요한 책이란 생각이 들었다.


멋진 색연필 풍경화도 감상하고 그리는 방법 까지 함께 배워볼 있었던 <5색 색연필로 완성하는 REAL 풍경화>....

이번 기회에 이 책에서 배운 팁을 이용해서 색연필 풍경화 그리기에 도전해봐야겠다.







'이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교재를 제공받아 작성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