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퍼스트 인테리어 쇼핑 The 1st Interior Shopping - 첫 인테리어를 위한 쇼핑 가이드
조희선 지음 / 몽스북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에 일을 시작하면서 대폭 집안 정리에 들어갔다. 이것저것 정리하고  버릴 물건도 하나 둘 찾다 보니, 어찌나 많은 것들이 나오던지....ㅠㅠ

'사소한 것 하나 버리지 못하는구나'하는 생각과 더불어 없는 시간을 쪼개 집 정리를뿐뿐만 아니라 분분적인 인테리어로 집안 분위기를 바꿔보려고 했다.

작별을 고해야 하는 물건은 과감히 처분하니, 뜻하지 않던 공간의 여유가 찾아오는 게 아닌가!

이 번에 <첫 인테리어를 위한 쇼핑 가이드> 이 책을 읽으면서 점점 더 집안 곳곳 인테리어에 자신감이 붙기 시작했다.​ 

이 책에서는 인테리어 초보자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사소한 질문부터 시작해서 최신 트렌디한 인테리어까지 두루 다루고 있어서 인테리어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 접근하기 쉬웠다.

특히, 연예인들의 집까지 인테리어한 감각적인 저자 '조희선'만의 노하우까지 엿 볼 수 있었다.

이제는 '종합가구 브랜드'의 시대에서 벗어나 자신만의 컨셉, 즉 개성을 살린 스타일리쉬한 리빙 트렌드를 추구하는 추세이다.

그래도 인테리어의 기본은 알아야 하기에 <첫 인테리어를 위한 쇼핑 가이드> 이 책을 보면서 인테리어 기본기도 배우고 손쉽게 따라 할수 있는 인테리어 비법도 알게 되었다.

<첫 인테리어를 위한 쇼핑 가이드> 이 책에는 인테리어 쇼핑원칙부터 시작해서 가구 배치, 벽지 선택과 도배 가이드, 공간별 가구 선택 방법, 분위기 연출을 할 수 있는 소품선택 가이드, 그리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궁금해하는 인테리어 Q&A와 구입처와 특징을 정리해 놓은 인테리어 핫 스팟까지 만나 볼 수 있었다.

일단, 인테리어에 있어 실질적인 도움을 준다는 점에서 가장 맘에 들었다.

자신의 옷과 소품을 통해 자신의 취향부터 파악하고 난 뒤, 우선 순위 공간 하나에 집중하는 것도 좋다고 한다.

대부분 큰 방은 침실로 꾸미는데, 이 공간을 드레스룸, 서재, 혹은 취미룸 등의 멀티룸으로 꾸미면 더 활용도가 높다고 한다.

식탁도 책상으로도 쓸 수 있는 걸로 구매하는 게 좋고, 집의 밑바탕 그림과 같은 큰 가구나 벽지는 무난한 디자인의 모노톤으로 기본 톤을 두면 소가구, 조명, 소품 등으로 집안 포인트를 살릴 수 있다고 한다.

이 책을 읽다보니 인테리어는 흰 도화지에 가구를 매칭하고 포인트와 색 입히는 믹스매칭하는 느낌이 들었다.


암튼, 인테리어 기본팁과 더불어 트렌디한 인테리어를 배우고 싶다면 <첫 인테리어를 위한 쇼핑 가이드> 이책으로 먼저 시작하면 좋을듯 하다.

예시 사진과 가격 및 구입처 정보 만으로도 꽤 많은 잇템들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된거 같다. 



'이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교재를 제공받아 작성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