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개월 만에 교포로 오해 받은 평범한 공대생의 프랑스어 정복기 - 파리에서 스타벅스 면접 도전부터 파리지앵이 되기까지
손원곤 지음 / 슬로디미디어 / 2019년 10월
평점 :
절판



 

사실, '공대생',' 프랑스어 정복' 이 단어에 꽂혀서 읽기 시작한 책인 <6개월만에 교포로 오해받은 평범한 공대생의 프랑스어 정복기> ...


처음에 이 책을 읽을 때는 여느 자기개발서 비슷하겠거니...라고 생각했었는데, 책을 읽으면 읽을수록  점점 프랑스에 관심이 가고 흥미로움을 느꼈고, 저자의 프랑스어 아니, 다양한 삶을 향한 도전기에 관심이 가기 시작했다.

너무나 솔직 담백하게 풀어낸 경험담들..., 거기다 진솔한 그의 프랑스어 도전 여정기가 더해져서 그저 생각에만 머물고 선뜻 도전하지 못하는 청춘들에게 공감을 일으키기에 충분했다.


고작 300 여 만원을 가지고 호주로 떠난 어학연수는 영어 배우기와 자신의 외국어 습득 능력이 좋다는 사실, 그리고 더 넓은 세상에 뛰어 들 용기와 자존감 상승까지 얻는 효과를 받았다고 한다.

그리고 한국어를 잘하는 프랑스인 여자친구와의 인연으로 프랑스어 듣기 수준이 전혀 상태에서 무작정 파리로 떠난 저자는 호주에서 얻은 외국어 습득 능력에 대한 자신감만으로 프랑스어 배우기 도전을 시작하게 되었다고 말한다.

그것도 프랑스 파리 현지에서 직접 살면서~~ㅋㅋ

현지에서 일을 하면서 프랑스어를 배워야 했기 때문에 그야말로 생존 언어 배우기인 셈이다.

열정 하나로, 선택의 연속인 인생에서 자신의 삶의 영역의 폭을 한층 더 넓히는 저자의 행동력에 감탄이 절로 나오기도 했다.


<6개월 만에 교포로 오해받은 평범한 공대생의 프랑스어 정복기> 이 책에서는 프랑스에서 살면서 느끼는 프랑스 삶과 문화에 대한 이야기가 상세하게 나와 있는데, 그 중에서 75 유로가 주는 파리의 곳곳을 누빌 수 있는 자유는 아주 생생한 정보였다.

그 외에 가볼만 한 곳, 현지인만이 알수 있는 장소들과 문화 등....​

또한, 반드시 프랑스어로 말해야 하는 일을 하면서 프랑스어 실력을 향상시키려는 저자의 도전 정신은 정말인지 본 받고 싶을 정도이다.


그는 외국어를 공부하면 실제로 입으로 말할 줄 알고 원어민이 알아들을 때 기분이 좋았다고 한다.

그만큼 그의 도전은 항상 즐거운 도전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처럼 <6개월 만에 교포로 오해받은 평범한 공대생의 프랑스어 정복기> 이 책에서 저자는 그저 '당신들도 도전하라'만 하지 않고 파리지앵의 진짜 삶을 알려주고, 파리에서 살아남기? 비법도 전수해주고 있다.

그리고 프랑스어 배우는 꿀팁도...

솔직히 이게 제일 필요 했던 거라 이 부분은 정독의 정독을 하며 읽어 나갔다.

프랑스 여행을 계획중이거나 혹은 프랑스 정보 및 프랑스어 공부 방법 등 알고 싶은 분들에게 이 책이 많은 도움을 줄수 있으리라 본다.




'이 포스팅은 해당업체로부터 도서를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