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허리 디스크가 아니다 - 망가진 허리를 재생하는 기적의 내 몸 프로파일링
이창욱 지음 / 쌤앤파커스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 국민의 80%가 살면서 한 번 이상 경험한다는 요통...

10대부터 70대까지 연령층도 다양하다.

사실, 주변사람들뿐만 아니라, 우리 가족도 요통 환자가 많다.

그래서 '허리 아프다' 소리를 하면 온 신경이 민감해지고, 요통치료를 우선적으로 하게된다.

이 번에 만난 <당신은 허리 디스크가 아니다> 이 책을 통해서 일상생활속에서 빈번하게 찾아오는 반갑지 않은 손님인 허리 디스크와 허리 통증을 어떻게 하면 줄일수 있는지 근본적인 해결책을 찾아 볼수 있었다.

 

이 책의 저자를 스스로를 '몸 프로파일러'라고 칭하고 있다.

그는 환자를 볼 때 환자의 걸음걸이, 앉는 자세, 말할 때 한숨을 쉬는 지, 양쪽 팔의 위치, 목을 앞으로 빼는 지 등을 면밀히 살핀다고 한다,

요통의 근본 원인이 단지 디스크에만 있지 않다는 사실을 알고나서부터는 그는 이처럼 환자의 습관, 자세, 운동, 음식등을 통해서 통증 유발의 원인을 찾아 내고 이를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여러가지 원인으로 나타난 증상이자 결과인 디스크는 얼마든지 치료할 수 있다고 한다.

대부분 디스크가 터져 염증이 생겨 통증을 느끼기 보다는 골반이 틀어지거나 나쁜 자세로 인해 척추 주변의 근육이나 인대가 약해져서 요통을 느끼는 경우가 더 많다는 것이다.

그러고보니, 잠자고 나서 일어날때 허리 뻐근함을 느끼곤 하는데, 이 역시 잠 잘때 나쁜 자세 때문인 셈이다.  



 



<당신은 허리 디스크가 아니다> 이 책에서는 디스크만의 문제가 아니라 몸 프로파일링을 토대로 통증 자각 시스템이 무너짐을 살펴 보면서 요통의 다양한 원인, 커피와 같이 내장기 압력을 높이는 음식 피하기, 디스크 공포증을 해결하는 방법 그리고 척추 움직임을 통한 재활 운동법등을 차례대로 보여주고 있다.

궁극적으로 바른 자세, 긍정적인 생각 그리고 내장에 가스를 차게 하는 음식을 줄이면서 척추를 유연하게 쓰는 운동을 통해 요통을 해결할 수 있다고 말한다.

우리가 디스크라고 진단을 내리는 요통의 원인을 제대로 파악해보면 수술적인 요법이 마지막 대안이 아니라는 사실을 알게 된다.

평소의 바른 자세의 습관과 유연하게 움직임을 유도하는 척추 움직임을 통한 재활 운동법으로도 요통은 치유할수 있다는 사실... 다시금 생각해 보는 시간이었다.  

특히, <당신은 허리 디스크가 아니다> 이 책의 마지막 부분에는 척추 움직임을 유연하게 만드는 재활운동법이 나와있는데, 척추를 어떻게 움직이고 디스크를 어떻게 살려야 하는지 그리고 척추 움직임 운동을 어떯게 습관화 하는 지에 대해 운동 동작이 사진으로 나와있어서 따라하며 배우기 쉬웠다.

매일 매일 척추 움직임 운동을 한동작 한동작 따라하면서 몸에 베이도록 습관해 봐야 겠다.




'이 포스팅은 해당업체로부터 도서를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